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양시, 민관협치 토론회 성황리 개최…탄소중립 시민참여 논의


입력 2025.02.27 17:25 수정 2025.02.27 17:25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최대호 시장 "시민 참여와 협력 통해 적극 노력"

27일 안양 동안구청에서 열린 '탄소중립' 토론회.ⓒ안양시 제공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안양시 민관협치 토론회가 27일 열렸다.


이날 오후 2시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동안구청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민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녹색성장' 토론회에는 전문가, 환경활동가, 시민, 시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실천적 방안과 정책이 논의됐다.


이번 토론회는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탄소중립 관련 정책을 공유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녹색성장 아이디어를 모색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안양시 탄소중립 기본계획 수립현황'을 주제로 이승훈 안양대 교수의 발제로 시작했다.


이 교수는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시민 참여의 중요성을 집중 조명하며 △안양시 온실가스 배출 현황 및 전망 △각 부문별 온실가스 배출량 △세부 이행계획을 중심으로 안양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진 토론 시간에는 100명의 시민들이 조를 나눠 건물·에너지·수송·폐기물·흡수원 등 5가지 분야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실행 방안을 도출했다.


에너지 절약, 친환경 교통수단 확대, 재활용 및 자원순환 시스템 강화 등 민관주체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거나 탄소중립 정책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최대호 시장은 "기후 변화와 환경 문제에 직면한 지금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녹색성장을 이루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 있다"며 "시민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탄소중립 녹색성장 스마트도시 안양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