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실내환경관리, 통인 ‘토탈 홈케어’로 해결!


입력 2009.04.15 17:40 수정         김민섭 넷포터

㈜통인서비스마스터, 새집증후군 퇴치하는 ‘토탈 홈케어’ 사업 본격 실시

국내 최초 포장이사 전문회사 ㈜통인서비스마스터(대표 이호)는 15일 오후 소공동 롯데호텔 사롯데룸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토탈 홈케어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토탈 홈케어 서비스’란 기존 무빙 서비스에 리빙, 케어링 서비스와 헬스케어 서비스 분야까지 포함한 것.

특히, 통인의 리빙서비스는 IT, BT, ET의 기술이 결합된 첨단 서비스로 인터넷망을 이용한 원격 실내공기측정 서비스(IT)와 실내 유해 세균 여부를 측정하는 주거환경진단 키트(BT), 이를 처리하고 제거하는 오존장비 및 천연약품(ET)을 산학 연구팀과 직접 개발했다.

통인의 리빙서비스는 IT, BT, ET 기술을 이용, 매월 리빙 매니저가 방문해 서비스한다. 새집에서 주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 VOC,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바이러스, 악취 등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해 아토피성 피부병, 알레르기성 비염 등 피부 및 호흡기 질환 예방 효과도 노린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중 실내에 서식하는 각종 유해 세균 및 미세먼지, 각종 냄새를 살균 탈취 제거해 실내 환경을 쾌적한 청정지역으로 유지 관리해주고 가족의 건강을 자가 검진할 수 있는 의료키트도 제공해준다.

환경부가 지난해 발표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새 아파트 입주자의 29.8%가 새집증후군을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입주자들이 경험한 새집증후군의 증상으로는 ‘눈이 따갑거나 건조한 증상’이 64.4%로 가장 많았고, 42.9%가 실내공기의 질 개선을 위해 ‘10만원~50만원’을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07년 환경성 질환자는 714만명으로 2002년보다 162만명 늘어 지난 5년간 아토피 피부염 환자만 약간(-3.0%) 줄었을 뿐, 알레르기성 비염환자(46.0%)와 천식환자(14.0%)는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를 키우는 가정이나 건강에 관심이 높은 부부들의 서비스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이 회사는 2003년부터 5년여 동안 연구, 임상실험 및 시뮬레이션을 거친 완벽한 홈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통인서비스마스터(www.tonginnet.com) 이호 대표는 “올해는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다중이용시설의 기업 고객을 상대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리빙서비스 분야에서 매출 100억을 달성할 계획”이라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어 매출 계획을 달성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통인은 토탈 홈케어 사업을 함께 할 전국 서비스 가맹점도 모집 중이다(문의: 02-597-0123).

한편, 통인서비스마스터는 1972년 8월 통인익스프레스라는 사명으로 설립됐다.

1987년 국내 최초로 포장이사 서비스를 시작해, 그간의 고급포장이사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활의 패턴까지 옮겨주는 3세대 시스템이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토탈 홈케어 서비스로 생활의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ISO 9002 인증업체로 편리한 이사, 쾌적한 주거공간, 베이비시터에서 실버시터까지 원스탑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데일리안 = 김민섭 객원기자]

김민섭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민섭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