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청혈주스, 해독주스 이어 건강음료 신흥 강자 등극


입력 2014.03.05 10:57 수정 2014.03.05 11:04        스팟뉴스팀

지방 분해, 피 맑게 해 해독에 효능…당뇨,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 예방

해독주스에 이어 청혈주스가 건강음료로 새롭게 떠올랐다.

4일 한 방송매체가 피를 맑게 해주는 등 해독에 효능이 있다는 청혈주스를 공개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청혈주스는 말 그대로 ‘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음료’로 섭취 시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근본적인 치료가 된다고 알려졌다.

또한 좋은 영양 성분이 가득 들어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며 재료 속에 효소가 많이 함유돼 소화에도 불편함이 없으며 흡수율도 뛰어나다. 청혈주스 속 양파와 생강은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며 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날 방송에서 어느 가정에나 하나씩 있을 법한 믹서기, 즐겨 섭취하는 당근, 사과, 귤, 양파, 생강의 간단한 준비물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로 청혈주스를 만드는 방법이 공개됐다.

일단 청혈주스에 들어가는 과일로 당근 400g과 사과 200g, 귤 100g을 준비해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다. 다음 생강과 양파 10g을 함께 준비해 다섯가지 재료를 한데 믹서기에 넣고 갈면 된다.

재료들이 단단해 믹서기가 잘 돌아가지 않는 경우 물을 조금 넣어주는 것이 좋고 생강이나 양파 향이 너무 강하다 싶으면 살짝 데쳐도 무방하다.

한편, 선재광 한의사는 “피의 독소가 혈관을 통해 흐르면 온몸이 쑤시고 아프거나 담에 걸리는 등 건강을 해친다”며 “만성두통과 피로감, 손발 저림과 마비 증상이 혈액 속에 독소가 있다는 신호”라고 경고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