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겹살 레시피 "꼬치에 꿰서 구으면? 캠핑요리 끝"


입력 2014.04.11 17:06 수정 2014.04.11 17:07        스팟뉴스팀

바베큐 느낌 살린 삼겹살 꼬치구이…일반 양념장에 케첩, 생강즙 가미

모두가 사랑하는 삼겹살 레시피로 꼬치구이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 (자료사진)ⓒ연합뉴스 모두가 사랑하는 삼겹살 레시피로 꼬치구이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 (자료사진)ⓒ연합뉴스

전 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삼겹살은 특히 술안주로 요리했을 때 그 진가를 발휘하게 된다. 입이 심심한 밤, 술 한 잔과 삼겹살 한 점은 더할 나위 없는 ‘하모니’를 자랑한다.

여러 요리법이 있겠지만 캠핑이 대세인 시류에 맞춰 바베큐 느낌을 살려 꼬치구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삼겹살 꼬치구이의 경우 비법 양념장이 화룡점정을 완성시킨다. 우선 고춧가루·고추장·물엿 각 2스푼에 설탕·청주·간장·참기름·생강즙·케첩을 각 1스푼씩 넣어 잘 저어 양념장부터 준비해둔다.

첫째로 대파를 넣어 끓인 물에 마늘을 2분간 데쳐 매운 맛을 제거한다. 이후 여기에 청주 3스푼을 넣고 삼겹살을 1~2분정도 데치면 기름기와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이렇게 데친 삼겹살과 마늘을 꼬치에 꿴다. 이때 삼겹살을 잘게 자르지 말고 길쭉한 모양 그대로 지그재그로 꿰면서 사이사이에 마늘을 넣어주면 좋다.

이어 달궈진 팬에 삼겹살이 노릇해질 때까지 초벌구이한 뒤 양념장을 발라 한 번 더 굽는다. 식미에 따라 다진 땅콩을 뿌려도 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