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도공, 도로교통분야 청년창업지원센터 문 열어


입력 2014.06.13 11:15 수정 2014.06.13 11:16        박민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12일 산하 연구기관인 도로교통연구원에 'ex-청년창업지원센터'를 개소했다.ⓒ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12일 산하 연구기관인 도로교통연구원에 'ex-청년창업지원센터'를 개소했다.ⓒ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12일 산하 연구기관인 도로교통연구원에서 신설한 'ex-청년창업 지원센터'의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ex-창업지원센터는 40세 미만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이내의 창업자를 대상으로 1년에 두번 도로교통 분야의 사업 아이템을 공모한다. 창업지원 대상자에게는 전문가 컨설팅, 시제품 제작 및 성능평가, 교통관련 빅데이터와 창업공간 등을 지원한다.

공사는 도로유지관리 재료공법을 비롯해 △도로운영 아이디어 △ITS 신기술 △교통 앱과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4월 처음 실시한 사업 아이템 공모에서는 '휴게소 주문·관리 통합 서비스' 등 5개 과제를 선정했으며, 현재 사업 구체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도공 관계자는 "도로교통분야는 국민 생활과 밀접해 시장이 넓고 IT·자동차·환경 등의 융복합 기술이 빠르게 발전되고 있어 창업효과가 클 것"이라며 "창업지원뿐 아니라 도로교통기술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