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도심 속 주요 힐링 아파트 '열풍'


입력 2014.08.25 16:11 수정 2014.08.25 16:22        박민 기자

자연환경 수혜뿐 아니라 캠핑장, 수영장 등 커뮤니티 시설 적용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 조감도ⓒ포스코건설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 조감도ⓒ포스코건설

심신의 치유를 의미하는 '힐링'(healing) 열풍이 분양시장에도 멈추지 않고 있다.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단지 내 또는 인근에서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리며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25일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최근 힐링 아파트는 주로 산·강·호수·공원 등을 끼고 있어 집 안에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을뿐 아니라 단지 내부도 텃밭, 캠핑장, 수영장 등 더욱 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적용해 보고, 느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5월 미사강변도시 A10블록에 공급한 ‘미사강변도시 더샵 리버포레’는 870가구 모집에 1,446명이 신청해 평균 1.6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순위 내 마감되며 '힐링' 열풍을 이어갔다.

단지는 그린벨트를 해제해 조성된 미사강변도시의 청정 입지에 맞춰 테마정원, 단지를 순환하는 산책로, 가든팜, 캠핑가든, 바이크스테이션 등 다양한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앞서 경남기업이 지난 3월 동탄2신도시 A101블록에 공급한 ‘동탄2신도시 경남아너스빌’도 231가구 모집에 757명이 신청해 평균 3.27대1의 1순위 경쟁률을 기록하며 힐링 여세를 몰아갔다.

이 단지 역시 남쪽으로 치동천(수변공원 예정)과 접해 있고 서쪽으로 체육공원도 조성될 예정으로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헬스가든, 힐링마당 등 다양한 조경 시설을 조성하고 썬큰 휴게공간은 운동과 산책 등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치동천으로 바로 연결된다.

실수요로 재편된 주택시장에서 중시되는 것은 주거의 질 향상이다. 그만큼 천혜자연을 끼고 있고 단지 내 커뮤니티까지 연계된 힐링아파트라면 향후 가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실제 입지 여건과 내부 설계, 프로그램 등이 힐링 아파트 조건에 맞는지 꼼꼼히 체크할 필요가 있다.

서울 성북구 보문파크뷰자이

GS건설이 오는 9월 서울 성북구 보문로13길 61 일대에 공급하는 ‘보문파크뷰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7층~지상 20층 17개 동, 전용면적 45~84㎡ 총 1186가구 중 48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서울지하철 6호선 창신역과 보문역을 도보 5분 내로 이용할 수 있고 보문로, 종로 등을 통해 서울 도심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보문역에서 환승할 수 있는 우이~신설간 경전철도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단지 주변이 안암천, 동망봉쉼터, 숭인근린공원, 낙산공원 등도 인접해 있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특히 산지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운동시설과 휴식공간을 조성한 숭인근린공원은 도보 5분 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 카페뿐만 아니라 길이 25M 실내수영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서울 서초구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

대림산업이 오는 9월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15길 19 신반포1차 아파트를 재건축 해 공급하는 ‘아크로리버 파크 2회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38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64㎡ 총 1612가구 중 21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서울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을 도보 3분 내로 이용할 수 있고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신반포로, 반포대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59m의 동간 거리로 탁트인 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했고 6개 테마정원뿐만 아니라 보행로를 따라 한강시민공원 반포지구까지 연결되도록 설계됐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센트럴자이

GS건설이 오는 9월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A21블록에 공급하는 ‘미사강변센트럴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 전용면적 91~132㎡ 총 1222가구로 구성된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상일IC, 올림픽대로 강일IC와 미사IC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 강일역과 미사역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남측으로는 대규모 근린공원과 망월천이 있다. 뿐만 아니라 GS건설이 서울대 연구단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MOU를 체결한 ‘기후변화 대응형 생태조경’을 첫 적용한 단지로 바람길, 물, 수목, 토양 등을 이용한 생태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열섬현상을 완화 시키는 조경이 적용된다. 이 밖에도 캠핑데크, 자이팜, 자이 에코로드, 엘리시안 가든 등 다양한 기후변화 대응형 생태조경 아이템이 갖춰진다.

경기 수원시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

현대산업개발이 오는 9월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389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수원 아이파크시티 4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5층 23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596가구로 구성된다. 수도권전철 1호선 세류역을 도보 10분 이내로 이용할 수 있고 덕영대로, 경수대로, 경부고속도로 수원IC, 봉담~동탄간 고속도로, 오산~화성간 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지구를 연결하는 2.6㎞ 길이 자연형 하천을 따라 조형물과 녹지공간이 조성되고 다목적운동시설·야외음악당·체험학습장 등을 포함하는 약 7만㎡ 규모의 근린공원도 인접해 있다.

경기 화성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4.0

반도건설이 오는 10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공급하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4.0’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40층 7개 동, 전용면적 59~95㎡ 총 894가구(오피스텔 포함)로 구성된다.

커뮤니티 시범단지에 위치해 있어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내에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동탄역과 중심상업지구, 업무시설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커뮤니티 시범단지 중앙에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고 남쪽으로는 리베라CC도 접해 있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