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2020-02-28 10시 기준
2022 명
확진환자
14 명
사망자
25568 명
검사진행
26 명
격리해제
3.7℃
보통 비
미세먼지 27

기흥역 앞 초 역세권 '롯데캐슬 레이시티' 18일 분양

  • [데일리안] 입력 2014.09.13 10:00
  • 수정 2014.09.13 09:48
  •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지상 38층 초고층의 랜드마크급 주상복합

3면 발코니 확장형 아파트 260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403실

분당선 기흥역, 용인 경전철 등 초역세권 입지

롯데캐슬 레이시티 주경 투시도ⓒ롯데건설롯데캐슬 레이시티 주경 투시도ⓒ롯데건설

경기 용인시 기흥 역세권에 지상 38층 높이의 '랜드마크급' 주상복합아파트가 분양 맞이에 들어간다.

13일 롯데건설 및 자광건설에 따르면 기흥역세권 5100세대 계획 복합도시 내에 첫 아파트인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가 오는 18일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기흥역세권 복합도시사업은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234번지 일대 24만7765㎡ 규모를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총 2000여억원이 투입되는 프로젝트다.

전국 최초의 대중교통 환승센터, 환승주차장 및 교통시설과 연계된 상업시설(AK백화점 프라자 입점 예정) 등이 건설되며, 약 5100세대의 중소형 주거시설 등이 조성된다.

이 중 첫 주상복합인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지하 4층 ~ 지상 38층, 3개 동으로 아파트 260가구(전용 84㎡)와 주거소형오피스텔 403실(전용 22~26㎡) 등 총 663가구로 지어진다. 시행은 자광건설,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았다.

◇3면 발코니 확장형으로 통풍·환기 등 주상복합 취약점 해결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기존 주상복합의 취약점으로 지적돼온 통풍 및 환기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아파트의 경우 3면 발코니 확장형으로 제공된다.

전후면 개방형 평면배치로 통기성을 높여 실내의 쾌적함을 높였고, 빛이 닿지 않는 먹방이나 먹주방을 없애 모든 실내의 환기 및 채광 문제도 해결했다.

일부 세대에는 넓은 보조주방과 주방 옆 펜트리 공간을 제공했고, 드레스룸형 수납공간과 현관 옆 창고 등을 배치해 수납공간을 대폭 늘렸다.

오피스텔은 실외기·보일러실 공간을 제거해 인근에 있는 유사 오피스텔보다 실사용면적이 넓다. 22~24㎡ 소형으로 신혼부부나 전문직 종사자 및 향후 개발가치에 투자하려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38층 초고층으로 일조권· 조망권 우수, 더블초역세권 등 사통팔달 교통망

단지는 38층 높이의 초고층 랜드마크 건물인 만큼 일조권과 조망권이 뛰어나고, 더블역세권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우선, 단지 주변에 수도권 명문 골프 클럽인 수원 CC와 남부 CC 등이 위치해 탁 틔인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오산천과 뒤에는 야산이 위치해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친환경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고, 어린이박물관, 백남준 아트센터, 용인민속촌, 구갈공원, 강남공원 등의 여가시설도 풍부하다.

교통 여건의 경우 분당선 기흥역과 용인 경전철이 맞닿아 있는 더블 초역세권을 자랑한다. 단지는 서울 왕십리까지 연결되는 분당선과 연결돼 있어 기흥역~정자~강남으로 이어지는 전철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40분내에 갈 수 있다.

단지 길 건너에는 용인 경전철(에버라인)이 있어 용인 에버랜드까지는 15정거장, 3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울 삼성동에서 구성을 거쳐 동탄까지 이어지는 GTX가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GTX를 이용하면 기흥역부터 수서역(기흥~구성~이매~수서)까지 불과 4정거장에 불과해 강남까지 10분대면 갈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 편의성도 높다. 수원 나들목(IC)이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로 통해 전국 각지로 이동하기도 쉽고, 양재와 동탄을 연결하는 용인~서울 고속화 도로도 인접해 있다.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분당선 기흥역과 용인 경전철이 맞닿아 있는 더블 초역세권에다 수원 나들목(IC)이 인근에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롯데건설

단지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민공동시설도 마련된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유아놀이방, 북카페, 독서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AK플라자(백화점 및 멀티플렉스 영화관)가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계획이어서 생활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에 신갈 초·중·고교, 구갈 초·중교, 기흥 중·고교, 상갈초·중교, 성지 중·고교 등이 있다. 강남대, 단국대, 경기대, 아주대, 명지대, 용인대, 경희대 등도 통학권이다.

주변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투자수익률 기대

분양가는 아파트의 경우 3.3㎡당 1150만원~1200만원 대(발코니 확장 비용 포함), 오피스텔은 3.3㎡당 850만원대로 책정됐다.

롯데캐슬 레이시티 분양관계자는 "오피스텔의 경우 5% 이상의 투자수익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분당선 죽전역 신세계백화점 앞에 위치하며, 9월 18일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동시 분양한다.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