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GS건설, ‘오산시티자이’ 선개발 방식으로 편의시설 조성


입력 2015.03.31 17:19 수정 2015.03.31 17:25        이소희 기자

쇼핑·교육·의료·문화 기능 갖춘 대단지 자족형 브랜드 타운 조성

오산시티자이 조감도 ⓒGS건설 자료 오산시티자이 조감도 ⓒGS건설 자료

GS건설은 경기 오산에 조성하는 오산시티자이를 단지 안에서 쇼핑과 교육, 문화생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자족형 복합 단지로 건설한다고 31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대단지 아파트는 입주가 시작되고 한참이 지난 후에 상권이 형성되기 때문에 입주민들은 입주 초기 생활 편의시설 부족의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GS건설은 입주 초기 입주민들의 불편을 근본적으로 해소시키기 위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상업과 교육, 문화 등 편의시설을 사전에 갖춰 입주와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우선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에는 GS슈퍼마켓 입점을 추진 중이다. 오산 지역에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단지 내에 외국어 교육기관인 SDA삼육외국어학원 입점을 추진 중에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에는 어린이들의 오감 발달에 도움이 될 키즈카페가 조성될 계획이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헬스 케어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과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해 입원비 및 종합건강검진비 등 할인혜택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병원비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단지 인근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도 신설될 계획이다. 사업지 북측에 조성되는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입주 시점에 맞춰 개교할 예정으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지훈구 GS건설 오산시티자이 분양 소장은 ”단지 안에서 원스톱 라이프 생활이 가능한 자족형 브랜드 타운을 만들기 위해 상업은 물론 교육과 문화, 건강까지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을 추진 중“이라며 ”단지 내 편의시설을 미리 확충함으로써 입주민들의 입주 초기 불편은 최소화 하고 주거 만족도는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오산시티자이는 경기 오산시 부산동에 3230가구 규모의 자이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되며, 4월초에 1차분으로 2040가구를 먼저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5층, 19개 동, 전용면적 59~101㎡ 규모, 총 2040가구로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 평형이 전체 공급물량의 95%로 구성됐다.

오산시티자이의 견본주택은 경기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조성되며, 4월 초 개관할 예정이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