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건설,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 다양한 특화공간 선봬


입력 2015.04.02 19:23 수정 2015.04.02 19:29        박민 기자

84㎡ 초대형 드레스룸, 멀티팬트리, 대형신발장 등 다양한 수납공간

고객 맞춤형 디자인 패키지(Luxury Package / Safety Package)

롯데건설은 서울 금천구 독산동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 견본주택을 3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이번 3차분에는 한층 진화한 설계기술로 다양한 특화공간이 적용된다.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4400여 가구의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구성된 복합단지다. 이중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는 지하 5층~지상 47층, 6개 동, 총 1236가구로 이중 10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59㎡ 739가구 △84㎡ 318가구다.

전용 84㎡ 쇼룸형 드레스룸.ⓒ롯데건설 전용 84㎡ 쇼룸형 드레스룸.ⓒ롯데건설
전용 84㎡ 타입 안방에는 일명 ‘꿈의 드레스룸’이라고 하는 쇼룸형 드레스룸이 설치된다. 방의 크기를 기존보다 확대하여 설치된 드레스룸 내부에는 선반, 화장대, 서랍과 전신거울 등이 있으며 자외선 살균기능으로 곰팡이 발생을 억제하는 드레스룸 환기시스템까지 있다.

주방에 인접하여 설치되는 멀티 팬트리(다용도 수납창고) 공간은 벽 부분에 탈착이 가능한 시스템 선반을 적용해 다양한 물품 수납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바닥에는 스크래치와 습기에 강한 타일을 시공하여 채소 및 식료품 보관에 더욱 용이하도록 하였다.

현관에는 대형신발장을 설치하여 넉넉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세탁과 빨래 건조가 한 곳에서 가능한 원스톱 세탁공간도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더불어 다양한 선택형으로 고객 맞춤형 공간을 제공한다. 거실에 인접하여 설치되는 드림 알파룸은 카페형, 서재형, 거실확장형으로 선택 가능하며, 거실 활용도를 높이는 특화공간의 역할을 톡톡히 한다.

주방에는 최근 여성 신장의 상승 및 요리하는 남자들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주방작업대 높이를 일반형과 높은 작업대형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경쟁사 대비 약 6㎝ 낮은 걸레받이로 더 넓어진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84㎡ 카페형 알파룸ⓒ롯데건설 전용 84㎡ 카페형 알파룸ⓒ롯데건설
84㎡ 타입에 적용되는 롯데건설의 야심 찬 디자인은 따로 있다. 바로 롯데건설이 고객 맞춤형으로 최근 개발한 ‘디자인패키지 선택형’이다. ‘디자인 패키지 선택형’은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럭셔리 패키지(Luxury Package)와 안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세이프티 패키지(Safety Package)로 구성된다.

럭셔리 패키지는 중장년층 소비자가 대상이며 중후한 분위기의 색상과 마감재로 구성되어 있다. 성인신발 100켤레 이상 수납이 가능한 대형 신발장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대형 복도 타일이 시공된다.

세이프티 패키지는 어린 유아를 둔 3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체적으로 밝고 심플한 분위기로 구성된다. 유아의 안전을 고려한 둥근 모서리, 소음저감형 쿠션 바닥 마감재, 문이 세게 닫히지 않도록 침실 문틀 상부에 충격 완화 장치, 욕실 벽면에 설치되는 안전바, 영유아가 주방 하부장의 칼꽂이 도어를 쉽게 열지 못하도록 한 키즈락 등이 특화 아이템이다.

59㎡ 타입은 소형평형이지만 수납장, 샤워부스를 제대로 갖춘 부부 욕실과 파우더 공간이 안방에 배치되어 있으며, 주방에 아일랜드 장이 구성되어 20평형대에서 보기 힘든 대형주방으로 제공된다.

또한 소비자가 원할 경우 침실 1개소를 대형수납장으로 구성할 수 있다. 대형수납장은 옷걸이 봉과 시스템 선반이 제공되며, 선반의 위치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물품을 수납할 수 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이정민 인테리어 팀장은 “기존 수납 설계에서 실용적인 측면을 보완해 맞춤형 디자인 패키지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