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윤영권]허리 건강에 좋은 ‘고양이 운동법’


입력 2015.05.09 21:43 수정 2015.05.09 21:50        데스크 (desk@dailian.co.kr)

<윤영권의 재활클리닉>심부 근육 강화하는 간단한 방법

윤영권 재활의학과 전문의. ⓒ 윤영권 윤영권 재활의학과 전문의. ⓒ 윤영권
심부 근육 운동법은 결코 거창한 게 아니다.

허리 통증이나 척추 질환 환자들에게 스쿼팅이나 데드리프트처럼 고강도 운동만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건 착각이다.

집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심부 근육, 즉 척추 주변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고양이 자세 운동법’이다. 고양이 자세와 비슷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운동법 중 하나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기어가는 자세에 두 손과 무릎을 어깨너비만큼 벌린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머리를 뒤로 젖히고 허리를 움푹하게 바닥 족으로 내린다.
3. 반대로 숨을 내쉬며 머리를 숙인다. 이 동작과 동시에 복부를 등 쪽으로 당긴 후, 허리를 천장 쪽으로 둥글게 끌어올린다.
4. 호흡을 정리하며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고양이 자세. ⓒ 윤영권 고양이 자세. ⓒ 윤영권

위와 같은 동작을 3~5회 반복한다.

복부 심부근육도 훈련이 돼 복근 만드는데도 효과적인 운동법으로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척추 s자 굴곡 유지에 도움을 준다. 척추에 탄력과 유연성을 기르는데 아주 좋고,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조금만 신경 쓴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얼마든지 척추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다.

글/윤영권 재활의학과 전문의 http://Blog.naver.com/yoonylscd4

데스크 기자 (des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