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광교신도시 ‘중흥S-클래스’ 상가 '광교 어뮤즈스퀘어' 분양


입력 2015.09.22 14:19 수정 2015.09.22 16:27        박민 기자

호수공원 조망…교통·생활인프라·교육여건 우수

상업시설 613호, 오피스텔 230실 분양 중

광교 어뮤즈스퀘어 투시도.ⓒ중흥토건 광교 어뮤즈스퀘어 투시도.ⓒ중흥토건

중흥건설 계열사인 중흥토건은 지난 16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신도시 C2블록에 자리한 복합단지 ‘광교 중흥S-클래스’ 상업시설인 ‘광교 어뮤즈스퀘어’와 오피스텔 ‘광교 중흥S-클래스 레이크힐’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광교 중흥S-클래스’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이뤄진 복합단지다. △아파트 ‘광교 중흥S-클래스’ (지하 5층~지상 49층, 15개동에 전용면적 84~163㎡ 총 2231가구) △상업시설 ‘광교 어뮤즈스퀘어’ (전용 3만9660㎡ 총 613호) △ 오피스텔 ‘광교 중흥S-클래스 레이크힐’ (전용면적 72~84㎡ 230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광교 중흥S-클래스’ 복합단지는 광교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며, 신분당선 연장 광교중앙역(예정)이 위치해 교통여건도 편리하다. 또 경기도 신청사(예정)와 컨벤션센터(예정), 테크노밸리 등이 인접해 개발호재가 풍부하며,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특히 업계 유일 코스닥회사로 국내 최고의 설계회사인 (주)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의 설계를 통해 수요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눈길을 끈다. 뛰어난 건축 디자인 설계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희림은 최근에도 세종시 내 여러 중흥아파트를 새롭게 디자인해 화제가 됐으며, 이러한 희림의 노하우를 총 동원해 ‘광교 중흥S-클래스’를 설계했다.

‘광교 중흥S-클래스’는 광교호수공원 내 원천호수가 동남쪽 방향에서 폭넓게 감싸고 있어 광교신도시 내 최고로 꼽히는 입지여건을 갖춘 랜드마크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러한 ‘광교 중흥S-클래스’의 인기는 지난 달 선보인 아파트 분양에서 총 6만9251명이 몰리며 광교신도시에서 분양을 시작한 이래 가장 많은 청약자를 기록했고, 정계약 6일 만에 100% 계약이 완료되며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또한 ‘광교 중흥S-클래스 레이크힐’ 오피스텔 역시 지난 18일 청약접수 결과 230실 모집에 10만522명이 청약에 나서 평균 437.0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전용 84㎡T 타입은 20실 모집에 2만3504명이 몰려 최고 경쟁률인 1175.20대 1을 나타냈다. 이는 지난 2012년 오피스텔 인터넷 청약접수 시스템 도입 후 최고 기록이다.

◇광교신도시 랜드마크로 발돋움할 대규모 상업시설 ‘눈길’

‘광교 중흥S-클래스’ 복합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인 ‘광교 어뮤즈스퀘어’는 향후 광교신도시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광교 어뮤즈스퀘어’는 전용면적 3만9660㎡, 총 613호 규모의 매머드급 상업시설로 대단지에 위치해 안정된 고정 수요는 물론 광교중앙역(예정)과 광교호수의 집객 호재로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먼저 ‘광교 어뮤즈스퀘어’는 소형상가 위주 구성으로 부담 없는 투자비용으로 수익률을 극대화시켜 투자가치를 높였고, 넉넉한 주차공간과 효율적인 동선으로 상권 활성화를 위한 최적의 공간으로 설계됐다. 또한 동선이 600m에 달하는 카페거리를 형성해 외부로 노출된 상가의 집객력을 높였으며, 대규모 스트리트형 테마거리를 형성하고 모든 층이 지상에서 바로 출입이 가능해 눈길을 끈다.

약 750m의 광교신도시 최대 규모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되는 ‘광교 어뮤즈스퀘어’는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베네치아-밀라노-나폴리’의 유럽피안 라이프를 콘셉트로 구성된다. 또 빛의 광장과 미디어광장, 호수광장 등 3개의 광장을 중심으로 유럽풍 조형물과 문화예술 공연장,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휴게공간도 조성된다.

이와 함께 광교신도시 내 최대 규모 스파·찜질방을 비롯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으로 조성될 대규모 키즈카페 등 대규모 집객이 가능한 대형 직영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라 초기 상권 활성화가 빠르게 이뤄질 전망이다. 또한 다양한 주거용품을 판매하는 라이프 스타일샵인 모던하우스(예정) 등 이국적인 테마의 특색 있는 상업시설 조성으로 상업시설의 투자가치를 높일 전망이다.

광교 어뮤즈스퀘어 투시도.ⓒ중흥토건 광교 어뮤즈스퀘어 투시도.ⓒ중흥토건

◇탁월한 조망권과 광교신도시 중심 인프라 누리는 ‘오피스텔’

‘광교 중흥S-클래스 레이크힐’ 오피스텔(230실)은 ‘광교 중흥S-클래스’ 아파트와 함께 총 2461가구 규모로 광교신도시를 대표할 랜드마크 대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C2블록은 광교신도시의 핵심 인프라는 물론 광교호수공원과 광교산 조망 프리미엄에 학군까지 갖춘 광교신도시 최고 노른자위로 평가받는다. 광교호수공원 북서쪽에 자리해 탁월한 조망권과 광교신도시 중심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광교 중흥S-클래스 레이크힐’ 오피스텔 일부는 테라스하우스로 조성해 호수공원 프리미엄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동수원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용인-서울고속도로도 가깝다. M버스를 통해 서울 강남이나 서울역, 광화문 등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내년 2월 개통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중앙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한 역세권 단지다. 개통 시 강남역까지 3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에듀타운과도 인접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매원초교와 다산중, 연무중, 광교고, 찬현고, 유신고 등 초·중·고교를 비롯해 이의구초(2018년 하반기 개교 예정)도 단지 바로 옆에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 신청사와 컨벤션센터, 호텔, 프리미엄아울렛 등이 들어설 예정인 중심상업지구도 가까워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될 대규모 단지 내 상업시설을 통해 더 뛰어난 생활편의성이 갖춰질 예정이다.

‘광교 중흥S-클래스 레이크힐’ 오피스텔 분양일정은 오는 23일 당첨자발표, 24일과 25일 이틀간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청약은 아파트투유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가능하며, 청약신청금은 100만원(전 타입 공통)이다. 중도금 50%에 대해서는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현장인 광교신도시 C2블록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5월 예정이다.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