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일본 언론 "북, 중국 없이 북미 직접 교섭 제안"


입력 2017.06.25 16:07 수정 2017.06.25 16:08        스팟뉴스팀

일본 '아사히신문' 보도 "북, 북미 간 직접 핵·미사일 협상 제안"

북한이 미국에 중국의 개입 없이 북미 간 직접 핵·미사일 협상을 제안했다는 일본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자료사진) 노동신문 캡처 북한이 미국에 중국의 개입 없이 북미 간 직접 핵·미사일 협상을 제안했다는 일본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자료사진) 노동신문 캡처

일본 '아사히신문' 보도 "북, 북미 간 직접 핵·미사일 협상 제안"

북한이 미국에 중국의 개입 없이 북미 간 직접 핵·미사일 협상을 제안했다는 일본 언론의 보도가 나왔다.

일본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열린 북미 간 비공식 대화 때 북한 고위 관리가 미 정부 전직 관리와 만나 이 같이 제안했다.

이는 로버트 갈루치 미 전 국무부 북핵특사를 인용한 내용으로, 갈루치 전 특사는 북한과 비공식 대화 당시 북한이 "중국을 개입시키지 말고 미국과 직접 교섭하자"고 요구했다는 것이다. 갈루치 전 특사는 해당 보도에서 "북한은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대미관계 개선을 하고 싶어하는 것 같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일본 마이니치신문에 따르면 최근 사망한 미국 대학생 오토 웜비어 사건과 관련 북한이 "미국 전직 대통령을 특사로 파견하면 문제는 해결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고 익명의 북한 소식통이 전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