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다양한 투자기회를 노려라" 현대차證 추천 펀드 눈길


입력 2017.09.25 15:53 수정 2017.09.25 16:06        PR 기자

'로보어드바이저 자문' 트러스톤백년대계자산배분펀드 눈길

현대차투자증권은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하면서 다양한 투자 기회를 찾는 트러스톤백년대계자산배분증권투자신탁을 선보였다.ⓒ현대차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은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하면서 다양한 투자 기회를 찾는 트러스톤백년대계자산배분증권투자신탁을 선보였다.ⓒ현대차투자증권

올해들어 코스피 지수는 외국인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상승 랠리를 지속했다. 상반기만해도 국내 기업의 이익 증가, 새 정부 출범에 대한 기대감, 글로벌 경기 회복 지속이 맞물려 시장의 상승 모멘텀을 견고하게 받쳐주는듯 했다.

그러나 최근 북핵 리스크가 고조되고, 미국의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이 언급되면서 시장 숨고르기가 표면화되는 양상이다. 이러한 조정국면은 펀더멘털의 변화보다는 투자심리가 일시적으로 악화되는 심리적인 요인이 주요인으로 보여진다.

이 때문에 하반기 시장에 대한 전략으로 시장의 변동성을 감안해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고려한 투자가 권고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차투자증권은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하면서 다양한 투자 기회를 찾는 트러스톤백년대계자산배분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재간접](이하 트러스톤백년대계펀드)를 추천해 눈길을 모은다.


트러스톤백년대계펀드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로보어드바이저’의 인공지능 전략을 바탕으로 현대차투자증권이 직접 자문하는 펀드로 고객의 위험성향에 따라 주식이 약 30% 편입된 안정추구형의 30형 펀드와 주식이 약 50% 편입된 위험중립형의 50형 펀드로 구성되며, 특히 글로벌자산배분펀드의 특성 상 장기적∙ 안정적 투자 성향의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이다.

기존 로보어드바이저 펀드가 급변하는 금융시장 환경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지 못했던 부분을 개선하고, ISA 운용능력으로 이미 검증된 현대차투자증권의 투자자문을 통해 보완한 점이 주목거리다.

또 일반 펀드의 경우 펀드 매니저의 운용 철학 및 스타일에 따라 수익률의 편차가 심한 단점이 있었으나, 상기 상품은 로보어드바이저와 현대차투자증권이 시장환경에 맞게 알아서 우수한 펀드(약 15~25개)에 투자함으로써 지속적인 수익률 관리가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실제 글로벌자산배분은 트러스톤운용에서 담당하며, 로보어드바이저 전문사인 파운트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되고 있다. 운용 성과 또한 최근 1개월 1.22%, 설정일(2017.6.28) 이후 2.52%로 안정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PR 기자 (p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