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북한, 노동당 전원회의 개최…김정은 "핵-경제 병진노선 변함없이 나가야"


입력 2017.10.08 10:13 수정 2017.10.08 14:40        스팟뉴스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화성-14형 미사일 2차 시험발사를 앞두고 발사를 지시하는 서명을 하고 있는 모습.ⓒ노동신문 캡처.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화성-14형 미사일 2차 시험발사를 앞두고 발사를 지시하는 서명을 하고 있는 모습.ⓒ노동신문 캡처.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은 7일 노동당 제7기 2차 전원회의를 주재하고 핵-경제 건설 병진노선의 지속적인 추진과 자력갱생을 통한 제재의 극복을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조성된 정세와 오늘의 현실을 통하여 우리 당이 경제 건설과 핵무력 건설의 병진노선을 틀어쥐고 주체의 사회주의 한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여온 것이 천만번 옳았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이 길로 나아가야 한다"는 데 대하여 확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8일 전했다.

중앙통신은 "위원장 동지께서는 당의 병진노선을 계속 철저히 관철하여 국가 핵무력 건설의 역사적 대업을 빛나게 완수할 데 대하여 언급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북한이 공개한 김정은의 전원회의 보고내용에는 미국 등을 향한 구체적인 군사적 조치나 위협은 포함되지 않았다.

김정은은 회의에서 "제재압살 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고 화를 복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기본 열쇠가 바로 자력갱생이고 과학기술의 힘"이라며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백방으로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