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미국 라스베이거스 총기 참사 희생자 가족, 총격범 재산동결 소송


입력 2017.10.08 10:43 수정 2017.10.08 10:43        스팟뉴스팀

미국 라스베이거스 총기 난사로 숨진 희생자 가족이 총격범 스티븐 패덕의 재산을 동결해달라는 내용의 소송을 제기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ABC방송에 따르면 지난 1일 패덕이 쏜 총에 맞아 사망한 캘리포니아 주 샌타 클래리타 출신 존 피펜 가족의 변호사는 클라크 카운티 지방법원에 패덕의 재산동결 청원서를 제출했다. 피펜은 아들과 함께 공연을 보다 변을 당했으며 아들도 부상했다.

법원은 청원 접수에 따라 클라크 카운티 검찰청에 패덕의 부동산 내역 등을 파악할 것을 지시했다.

이번 소송은 패덕이 남긴 재산이 법적 상속자인 동거녀 마리루 댄리 또는 형제인 에릭 패딕에게 넘어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조처다.

총격범 패덕은 라스베이거스에서 2015년 도박으로 500만 달러(57억원)의 수입을 올렸으며 여러 건의 부동산을 소유한 재산가로 알려졌다.

패터슨 변호사는 또 패덕이 객실에 총기 24정을 보관하며 묵었던 만델레이 베이 리조트 앤드 카지노와 모회사인 MGM 리조트를 상대로도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른 희생자 가족이 소송에 합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패덕은 총기 난사 사건 이틀 전 사격 연습을 위해 사막 지역으로 나갔을 가능성이 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수사 관계자들을 인용, 이날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수사관들이 패덕이 사건 발생 혼자 메스키트 교외 사막 지역으로 차를 몰고 가는 영상이 담긴 CCTV 화면을 확보했다면서 그곳은 현지 주민들이 사격 연습을 하러 가는 곳이라고 전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