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당, '사찰의혹' 제기…"주요인사 통신조회 다했을 것"


입력 2017.10.09 16:15 수정 2017.10.09 16:53        이충재 기자

국감서 '검증공세' 예고…"왜 조회했는지 이해하기 어려워"

홍준표 "5개월밖에 안된 정부, 이렇게 실정하는 것 처음봐"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홍준표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홍준표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에서 '정치사찰'을 당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향후 국정감사에서 검증공세를 예고했다.

홍준표 대표는 9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 달 전인가 내 수행 비서에 대한 통신조회를 확인했다"며 "문 대통령은 대통령이 되자마자 나한테 전화할 때 수행비서 것으로 했으니, 문 대통령과 통화한 것도 (조회내용에)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어 "내 전화기는 사용하지 않으니까 수행비서 통신조회만 군·검·경 등 다섯 군데서 했는데, 왜 그런 조회를 했는지 이해를 하기 어렵다"며 "결국은 내가 누구하고 통화하는가를 알아보려고 통신조회를 한 것 같다"고 했다.

홍 대표는 "이것은 정치사찰이자 정치공작 공화국"이라며 "겉으로는 협치하자고 하면서 아마도 우리 당의 주요 인사 통신조회를 다 했을 것이다. 이런 파렴치한 짓은 더는 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문재인정부 13대 실정' 정리…국정감사서 '검증공세' 예고

특히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의 13대 실정'을 정리해 총공세를 예고했다. 향후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의 정치사찰과 함께 13가지 실정을 집중적으로 파고들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정부의 13대 실정'은 ▲원전 졸속중단 ▲최저임금 급속인상 ▲대통령의 명령에 따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평화구걸과 북핵 위기 초래 ▲공정위를 통한 기업 압박 ▲노조 공화국 ▲소득주도성장으로 사회주의 배급제도 추진 ▲정치보복 ▲방송장악 ▲인사참사 ▲퍼주기 복지 ▲예고된 일자리 대란 ▲한미FTA 재협상 등이다.

홍 대표는 "5개월밖에 되지 않은 정부가 이토록 많은 실정을 안고가는 것은 처음봤다"며 "이번 국정감사 때 13가지 실정에 대해 정확하게 국민에게 알리고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추진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