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독일 벤츠, 한국전자전서 국내 공급업체 스카우트 나서


입력 2017.10.18 16:47 수정 2017.10.18 16:49        박영국 기자

국내 스타트업 지오라인과 협업 논의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 본사 구매부 직원들이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전자전에서 혁신적인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을 찾기 위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 본사 구매부 직원들이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전자전에서 혁신적인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을 찾기 위해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가 한국 부품 공급업체 발굴을 목적으로 완성차 업체 최초로 한국전자전(Korea Electronics Show)에 참가했다.

18일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독일 벤츠 본사의 구매부서는 지난 17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한국전자전에 참가, 국내 가전업체들과 만남을 가졌다.

이번에 참가한 6명의 벤츠 본사 바이어들은 스타트업 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확인하는 한편, 최신 첨단 부품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할 잠재력 있는 공급업체들과의 관계도 구축했다.

특히 국내 스타트업 지오라인(Geo-Line)과 협업을 논의했다. 지난 2014년 설립된 지오라인(대표 조성규)은 전기차 충전-결제 방식 ‘플러그 앤 페이(Plug&Pay)’를 개발한 업체로, 이번 만남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벤츠 승용차 구매 및 공급업체 품질관리 부문을 이끌고 있는 클라우스 제헨더 박사는 “향후 5년 뒤 벤츠 차량에 어떤 소재나 기술들이 포함돼야 할지 이미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적합한 파트너 발굴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미 한국에 광범위한 공급기반을 갖추고 있지만, 보다 새롭고 혁신적인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저변을 확대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벤츠는 이미 실내 디스플레이 부문과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각각 한국의 LG전자 및 나비스 오토모티브 시스템즈와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 및 강철 등의 부품도 국내 공급업체에서 제공받고 있다.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소비재 가전분야 공급업체들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되며, 벤츠는 이같은 변화의 흐름을 반영한 CASE 전략을 수립한 바 있다.

커넥티드(Connected), 자율주행(Autonomous), 공유 및 서비스(Share& Service), 전기 구(Electric Drive)의 네 가지 분야가 미래의 이동성과 함께 공급업체의 요건도 변화시키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와 같은 변화의 흐름을 선도하는 한편, 차량의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최첨단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갈 예정이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