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디아지오, 조니워커 '크리스마스 한정판' 패키지 출시


입력 2017.12.11 16:38 수정 2017.12.11 16:44        김유연 기자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패키지부터 총 4개의 한정판 패키지 출시

조니워커 크리스마스 한정판 패키지.ⓒ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크리스마스 한정판 패키지.ⓒ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는 연말 홈술과 홈파티에 최적화된 ‘조니워커 크리스마스 한정판 패키지’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조니워커가 새롭게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한정판은 라벨과 용량에 따라 4종류로 구성된다.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700ml 패키지는 조니워커 병을 무드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LED램프와 함께 전등갓이 포함됐다.

다 마신 병 내부 또는 외부에 LED램프을 장식하고, 포함돼 있는 전등갓을 장착하면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무드 있는 조명으로 변신한다.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200ml 패키지에는 조니레몬을 즐길 수 있는 탄산 음료가 포함돼 있다.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500ml 패키지에는 칵테일 잔과 조니워커가 추구하는 끊임없는 도전(Keep Walking) 정신을 상징하는 스트라이딩 맨(Striding Man·걸어가는 신사) 모형이 함께 포장돼 있다. 소용량인 블랙 레이블 200ml 패키지에는 스트라이딩맨 모형과 조니워커 전용 샷잔2개가 함께 구성됐다.

이번에 출시된 크리스마스 한정판 패키지는 연말 분위기를 즐기는 홈술, 혼술 족에게 위스키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조니워커는 200ml 소용량 인기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10월 누계 기준으로 출고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성장했다. 특히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단일 제품 기준으로는 약 78% 성장했다.

양적인 변화와 더불어 그간 특별한 기념일에 주로 바(Bar)에서 즐기는 다소 접하기 어려운 술로 인식됐던 ‘위스키’의 의미도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최근 조니워커 브랜드가 자체 조사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의 음용 장소로 ‘집’을 선택한 사람이 47%로 가장 많았다.

한편 조니워커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은 1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대형 마트를 기준으로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700ml 는 2만5900원, 200ml 는 7900 원, 블랙 레이블 500ml 는 2만8900원, 200ml는 1만1900 원에 판매된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