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로드샵' 서비스로 판로 확대한다
11번가 ‘모바일 플랫폼’과 ‘영업 노하우’ 공유…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까지
SK플래닛 11번가는 ‘로드#(샵)’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11번가는 ▲ 가로수길/강남, ▲ 홍대/한남, ▲ 경기/분당, ▲ 부산/울산, ▲ 대구/기타지역 등 전국 주요상권에 위치한 오프라인 기반 400여 개의 로드샵과 손잡고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11번가에서 ‘로드샵’ 탭만 클릭하면 판매자가 실시간 추천하는 ‘인기 상품’과 ‘추천 코디 상품’을 선별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서비스로 고객들은 실제로 매장 쇼윈도우를 보듯 매장의 주력 상품을 손쉽게 탐색할 수 있다. 해시태그(#) 기반 큐레이션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국 로드샵에서 판매 중인 비슷한 디자인의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기존보다 쇼핑 탐색 과정의 피로도를 줄이면서 더욱 직관적으로 쇼핑할 수 있게 됐다. 취향에 맞는 매장을 단골 등록하면 비정기적으로 ‘단골 쿠폰’도 제공받게 된다.
‘로드샵’에 입점한 판매자 역시 오프라인 유통의 한계를 온∙모바일로 보완해 영업력을 더욱 높이고, 전국 지역 기반 폭 넓은 고객층까지 확보할 수 있어 더욱 안정적이면서도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11번가는 판매자들이 진입장벽의 불편함 없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로드샵’ 쇼핑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 ‘모바일 셀러 오피스’ 시스템을 구축해 상품 ‘등록’에서부터 ‘반품/환불’까지 모든 과정을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 ‘판매자별 개별 스토어’를 제공해 재량에 따라 단골 고객 관리도 하고 자체 기획전까지 열 수 있도록 하는 등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을 구현했다.
통계청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누적 기준으로 온라인 패션시장 규모는 9조3000억원대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20% 가까이 성장하는 등 패션 산업에서 온라인 비중이 비약적으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해 11번가 패션 거래액이 ‘2016년 대비 25% 증가하는 등 11번가에서도 패션 카테고리는 해마다 상승 곡선이다.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 11번가는 자본력이 약하고 온라인에 낯선 패션 소상공인 대상 온∙모바일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하고, 젊은 감각과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판매자들이 새로운 채널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 오프라인 판매자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올해 SK그룹의 주요 과제인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11번가는 ‘로드샵’ 오픈 기념 기획전을 다음달 4일까지 실시한다. 모바일 앱 구매 시 주어지는 오픈 기념 20% 할인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과 매장별 단골 고객 쿠폰을 이용하면 ‘모니카앤아리’의 블랙 플라워 브이넥 롱 원피스를 1만4980원, ‘부티‘의 플리츠 쉬폰 블라우스는 1만9470원, ‘땡큐’의 코르탑 블라우스는 1만2860원에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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