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성추행' 이윤택 공개 사과 "어떤 처벌도 달게 받겠다"


입력 2018.02.19 10:43 수정 2018.02.19 13:16        이한철 기자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연극연출가 이윤택이 공개 사과했다. ⓒ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연극연출가 이윤택이 공개 사과했다. ⓒ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성추행 논란에 휩싸인 연극연출가 이윤택이 법적 책임도 감수하겠다며 공개 사과했다.

이윤택은 19일 오전 서울 명륜동 30스튜디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피해를 본 당사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한다. 부끄럽고 참담하다"며 "법적 책임을 포함해 어떤 벌도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윤택은 과거 연희단거리패 단원들의 항의도 묵살한 사실을 인정했다. 이윤택은 "매번 그러지 않겠다고 약속했지만 그 약속을 못 지켜 큰 죄를 짓게 됐다"면서 "18년간 관습적으로 일어난 아주 나쁜 형태의 일이었다"고 자신의 과오를 인정했다.

그러면서 "어떤 때는 죄의식을 가지면서 더러운 욕망을 억제할 수 없었다"고 자책했다.

하지만 SNS를 통해 제기된 성폭행 의혹에 대해선 부인했다. 그는 "성관계는 있었지만 폭력적이고 물리적인 방법으로 강제로 한 이뤄진 것은 아니다"라며 서로 합의하에 성관계가 있었음을 강조했다.

진실을 가리기 위해 법적 절차가 진행된다면 응하겠다는 이윤택 연출은 "결과에 따라 응당 처벌을 받아야 한다면 받겠다"고 덧붙였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