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금융, 신임 사외이사 후보에 선우석호·최명희·정구환 추천


입력 2018.02.23 10:41 수정 2018.02.23 10:41        이미경 기자

사추위 개최해 3명 사외이사 후보자 추천 안건 결의

KB금융지주가 신임 사외이사로 선우석호 서울대 교수, 최명희 내부통제평가원 부원장, 정구환 변호사를 추천했다.

23일 KB금융지주는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사추위)를 열고 선우석호·최명희·정구환 등 을 임기 2년의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주주총회에 추천하는 안건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사외이사인 유석렬·박재하·한종수 등 3인을 임기 1년의 중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이로써 오는 3월 23일 예정된 KB금융지주 주주총회에는 이들 6명과 KB노조가 제안한 권순원 숙명여대 교수 등 7명이 사외이사 후보로 새롭게 추천됐다.

선우석호 후보는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객원교수로서 홍익대학교 경영대학원 원장, 한국재무학회와 한국금융학회 회장을 역임한 재무와 지배구조 분야의 전문가이다.

최명희 후보는 내부통제평가원 부원장직을 맡고 있으며, 외환은행 감사, 금융감독원 국제협력실장, 씨티은행 영업부 총지배인을 거친 금융회사의 내부통제 전문가로 평가된다. 특히 최 후보는 주주추천을 받은 후보다. 현재 KB금융은 사외이사 후보의 주주 대표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주주 추천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정구환 후보는 법무법인 남부제일의 대표 변호사로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장과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상임조정위원을 맡은 바 있는 법률과 소비자보호 분야의 전문가이다.

한편 KB금융지주 사추위는 지난해 12월부터 후임 인선을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주주와 서치펌으로부터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받아 후보군을 확정하고 외부 인선자문위원 평가와 사추위원의 투표, 자격검증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확정했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