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외교부 “美 대북 독자제재, 북핵문제 평화적 해결의지”


입력 2018.02.24 08:26 수정 2018.02.24 08:32        이배운 기자

“북한 비핵화로 이끌기 위한 노력의 일환”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국빈방한한 도널드 미국 대통령을 환영하는 행사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국빈방한한 도널드 미국 대통령을 환영하는 행사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청와대

“북한 비핵화로 이끌기 위한 노력의 일환”


미국이 23일(현지시각) 역대 최대규모의 대북 독자제재 대상 추가 지정을 발표한 가운데 우리 정부는 북핵문제를 평화적으로 이끌기 위한 의지가 나타난 것이라고 평가했다.

외교부는 24일 “이번 미국 정부의 대북 독자제재 대상 추가 지정은 북핵문제의 평화적·외교적 해결에 대한 미측의 의지를 재확인한 것”이라며 “강력한 대북 제재와 압박을 통해 북한을 비핵화의 길로 이끌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이어 “석탄, 유류 등 안보리 결의 금수품목의 불법거래 활동을 차단하는 이번 조치는 북한과 불법 거래 중인 여타 제3국 개인·단체의 경각심을 고취시킴으로써 국제사회의 안보리 결의 이행 의지를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미 양국은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이라는 공동목표 달성을 위해 앞으로도 각급에서 긴밀한 공조와 협의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미 재무부는 이날 북한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 27곳, 선박 28척, 개인 1명을 새롭게 제재명단에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독자제재는 미국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10번째 추가 지정이다.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배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