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행 의혹'...검찰 오늘 재소환


입력 2018.03.19 06:17 수정 2018.03.19 06:17        스팟뉴스팀

'업무상 위력' 여부가 쟁점…진술내용 검토 후 신병처리 방향 정할 듯

자신의 비서 등을 성폭행한 의혹을 받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19일 검찰에 두 번째로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오정희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10시께 안 전 지사를 불러 전 충남도 정무비서 김지은씨,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직원 A씨와의 사이에서 있었던 일을 둘러싼 의혹과 경위, 입장 등을 캐물을 예정이다.

앞서 안 전 지사는 지난 9일 오후 예고 없이 검찰에 자진 출석해 9시간 30분가량 조사받고 돌아갔다.

검찰은 당시 출석이 사전 조율 없이 이뤄졌고 그 후 A씨의 고소가 추가로 제기된 만큼 안 전 지사에 대한 재조사는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유지해왔다.

고소인들은 안 전 지사의 사회적·정치적 지위 때문에 성폭력을 당했다며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추행' 혐의를 제기했고, 안 전 지사 측은 "자연스러운 관계였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검찰 조사의 초점은 안 전 지사가 업무 관계를 악용했는지, 이 과정에서 직접 또는 제3자를 이용해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피해자의 자유의사를 제압하거나 혼란하게 할만한 방법을 썼는지 등을 확인하는 데 맞춰질 전망이다.

안 전 지사가 두 번째 조사를 받고 나면 검찰은 진술내용과 소명 정도 등을 따져보고 신병처리 방향 검토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안 전 지사는 김씨가 지난해 6월부터 8개월에 걸쳐 해외 출장지와 서울 등에서 총 4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이달 5일 폭로한 뒤 이튿날인 6일 도지사직에서 물러났고, 김씨 측은 같은날인 6일 안 전 지사를 서부지검에 고소했다.

안 전 지사가 설립한 싱크탱크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직원인 A씨는 2015년 10월부터 2017년 1월 사이 3차례의 성폭행과 4차례의 성추행을 당했다고 7일 주장한 뒤 14일 그를 고소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