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문 대통령 지지율 70%대, 수백억 털린 가상화폐 거래소, 신태용호 악재, 위기의 한국당 등


입력 2018.06.20 20:50 수정 2018.06.20 20:38        스팟뉴스팀

▲문 대통령 지지율 8주 연속 70%대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8주 연속 70%대를 기록했다. 6.13지방선거 압승 이후 '견고한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데일리안이 여론조사 전문기관 알앤써치에 의뢰해 실시한 6월 셋째주 정례조사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은 72.5%였다. 부정평가는 21.5%로 조사됐다.

▲해킹에 속수무책…수백억 털린 가상화폐 거래소 보안 '수면 위로'

코인레일에 이어 국내 초대형 가상화폐(암호화폐)거래소 빗썸까지 해킹 공격에 수백억원 대 피해를 입은 것으로 드러나면서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보안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박주호 OUT·장현수 비난’ 신태용호 악재 어쩌나

이제 한 경기를 치렀을 뿐인데 신태용호에는 벌써부터 풍랑이 몰아치고 있다. 지난 18일(한국시각) 열린 스웨덴과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패배의 여파는 컸다.

▲‘좋은말 대잔치’ 벌이는 위기의 한국당

자유한국당이 당 쇄신안을 두고 ‘좋은 말 대잔치’를 벌이고 있다. 과거 등장했던 미봉책으로 당 재건 방향성에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는 가운데 “뉴보수”, “책임정치” 등 추상적 구호만 난무하고 있다.

▲"사실상 시장개입"…금리 산정체계 개편에 은행권 강력 반발

금융당국이 대출금리 산정체계를 손보겠다고 나서자 시중은행 곳곳에서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다. 가산금리 산정내역 중 주요 항목을 공개하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히고 있어서다. 은행의 영업비밀과 노하우가 담겨져 있는 가산금리를 공개하는 것은 시장원리에 어긋난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