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금감원, 코넥스 상장사 대상 기업공시 설명회 개최


입력 2018.06.25 06:00 수정 2018.06.25 07:29        부광우 기자

27일 공시실무자·지정자문인들 대상으로 진행

거래소 코넥스시장부·코넥스협회와 공동 개최

금융감독원아 코넥스 상장법인 공시실무자와 지정자문인들을 대상으로 기업공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아 코넥스 상장법인 공시실무자와 지정자문인들을 대상으로 기업공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은 오는 27일 서울 여의도 본원 2층 대강당에서 코넥스 상장법인 공시실무자와 지정자문인들을 대상으로 기업공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금감원은 그 동안 매분기마다 상장법인을 대상으로 기업공시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이번에는 상대적으로 공시역량이 취약한 코넥스 상장사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해 제도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공시위반을 예방하고자 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한국거래소 코넥스시장부, 코넥스협회와 공동 개최함으로써 각 기관별로 별도 진행하던 공시관련 강의를 종합 편성, 교육 효과를 높이고 기업들의 수강부담을 경감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는 사업보고서와 지분공시 등 금감원 공시사항과 거래소 수시공시사항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코넥스협회를 통해 사전 입수한 코넥스 상장법인의 강의 요청사항과 애로 및 건의사항 등도 강의 내용에 반영된다.

코넥스 상장법인의 공시실무자와 지정자문인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교육 신청과 문의는 한국거래소 코넥스시장부나 코넥스협회로 하면 된다. 설명회 강의교재는 금감원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