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태 항공시장 안전·환경 인프라 구축'...AAPA 사장단 회의서 결의


입력 2018.10.19 16:28 수정 2018.10.19 16:36        이홍석 기자

15개 회원사, 균형 발전 등 다양한 항공산업 의제 논의해 결의안 채택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가운데)이 19일 오전 제주칼호텔에서 열린 '제 62차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사장단 회의' 개막식에서 참석한 사장단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한항공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가운데)이 19일 오전 제주칼호텔에서 열린 '제 62차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사장단 회의' 개막식에서 참석한 사장단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한항공
15개 회원사, 균형 발전 등 다양한 항공산업 의제 논의해 결의안 채택

아시아·태평양 항공산업을 이끄는 사장단이 제주에 대거 모여 다양한 항공 산업 의제를 놓고 심도 깊은 논의를 거쳐 결의안을 채택했다.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Association of Asia Pacific Airlines)는 18일과 19일 양일간 제주 칼호텔에서 열린 '제 62차 사장단 회의'에서 아태 항공시장 안전 및 환경 인프라 구축과 균형 발전을 다짐했다.

대한항공이 주관한 이번 연차 회의에는 아시아나항공,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 말레이시아항공 등 15개 회원 항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19일 개막식에 이어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항공안전 자율보고 프로그램의 원칙을 따를 수 있는 범 국가적 항공안전체계 구축 요구와 함께 ‘국제항공 탄소 상쇄 및 저감 계획’(CORSIA·Carbon Offsetting and Reduction Scheme for International Aviation) 이행에 적극 협력하기로 결의했다.

또 야생동물의 불법 거래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 강화, 공항 인프라의 균형 잡힌 발전 추구, 항공업 종사자들의 양성평등 및 고른 교육 기회 제공 등에 대한 현안을 논의한 뒤 관련 내용을 담은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와는 별도로 항공산업 수요 예측·변화, 소비자 트렌드 변화, 아시아 항공 시장 전망 등을 조망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 대한민국 관광 산업 전략을 살피면서 항공산업과 연계해 관광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AAPA는 지난 1966년 아·태 지역의 권익 향상을 위해 설립된 국제 협력기구 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본부를 두고 있다. 매년 회원사들이 돌아 가며 주관해 개최하고 있으며 아·태 지역 항공사들의 안전, 영업환경, 업무 표준화 등 전반적인 의제를 다루는 등 항공산업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