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자동차부품서비스위원회’ 출범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0월 18일 00:06:30
    중기중앙회, ‘자동차부품서비스위원회’ 출범
    기사본문
    등록 : 2019-06-11 11:00
    김희정 기자(hjkim0510@dailian.co.kr)
    ▲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11일 오전11시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자동차부품서비스위원회’를 출범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동차부품서비스위원회는 기존 타 위원회의 분과위원회 수준의 논의에 그쳤던 자동차정비 및 부품서비스업계의 현안을 보다 전문적이고 세밀하게 다루기 위해 이번에 새롭게 출범했다.

    이날 첫 회의에서 위원들은 규제, 인력, 금융 등 각 분야별 자동차부품서비스업계의 기존 건의과제 총 26건을 검토했다.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과제와 장기 대응이 필요한 과제를 분류하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공동위원장으로 추대된 김동경 경기도자동차정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위원회가 새로 출범한 의의는 추상적이고 포괄적인 논의에만 그치지 않고, 최소한 한두 가지라도 실질적인 개선을 이루고자 하는 것”이라며 “정부와 국회를 비롯해 어디든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공동위원장을 맡은 윤육현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장은 “자동차정비업이 자동차산업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소비자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 산업 선진화와 공정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갈수록 어려워지는 업계의 생존 전략을 모색하는 데 위원회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김희정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