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집토끼 사수' 한국당…"TK '예산패싱'은 또다른 경제보복"


입력 2019.07.17 01:00 수정 2019.07.17 05:49        조현의 기자

"대구만 금년도 예산 줄어…'TK 홀대' 막겠다"

정기국회 입법화·내년도 예산 확보 등 약속

"대구만 금년도 예산 줄어…'TK 홀대' 막겠다"
정기국회 입법화·내년도 예산 확보 등 약속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와 정용기 정책위의장.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와 정용기 정책위의장.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총선모드'에 돌입한 자유한국당이 16일 텃밭인 대구를 찾아 집토끼 사수에 나섰다. 황교안 대표는 "다른 지역은 예산이 다 늘었는데 대구·경북(TK)만 줄었다"며 "또다른 경제보복"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대구에서 당 정책위 주최로 열린 토론회에서 "1990년대 이후 대구 경제가 점차 홀대 받고 후퇴하는 길로 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경제가 전반적으로 어렵지만 대구가 특별히 더 힘들다"며 "각종 수치에 있어 다른 광역 시·도와 대비해 거의 밑에 내려가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당은 대구 경제를 살리기 위해 정기국회 입법화와 내년도 예산 확보, 2020년 총선 공약 반영 등을 약속했다.

황 대표는 "내년 예산도 대구시가 요청한 3조원대 규모의 80.9% 수준이 반영됐다"며 "이러니 '대구 패싱'이라는 말이 나오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년도 예산 국회 심의 과정에서 TK 지역이 홀대 받는 일이 절대 없도록 챙기겠다"며 "대구 경제를 다시 도약의 길로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문제도, 답도 현장에 있다"면서 "토론회에서 청취한 목소리를 예산 정국에 반영하겠다, 내년 총선 대구·경북권 공약을 통해서도 지역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당 위원장인 곽대훈 의원은 "그동안의 실정에 대해 가슴 속에 담아뒀던 얘기를 맘껏 토로해달라"면서 "때론 울분이 쌓이고 누구에게도 말 못할 사정을 기탄없이 쏟아내달라. 한국당이 이를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당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당은 당 정책위 주최로 이달부터 각 지역을 방문해 경제 상황을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지난 1일 대전을 방문한 데 이어 이날 대구 방문은 두 번째다. 조만간 경남 지역도 찾을 예정이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