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스마트알파펀드’ 판매


입력 2019.07.18 09:28 수정 2019.07.18 09:30        백서원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최근 채권형 펀드 수요증가와 주식시장 변동성 확대에 따른 대안으로 ‘미래에셋스마트알파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 (이하 ‘미래에셋스마트알파펀드’)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미래에셋스마트알파펀드’는 펀드 자산의 70~80%를 만기 1년 수준의 단기채권에 투자하고 20~30%는 페어트레이딩 전략으로 알파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대표적인 페어트레이딩 전략 중 하나인 우선주·본주 페어트레이딩은 동일 종목의 보통주가 상대적으로 저평가 된 시점에서 보통주를 매수하고 우선주를 매도하는 전략이다.

그 외에 합병 및 유상증자와 같은 이벤트를 활용하는 이벤트드리븐 전략 등 다양한 페어트레이딩 전략을 활용한다.

‘미래에셋스마트알파펀드’의 총 보수비용은 연 0.64%로 환매 수수료는 없다(Class C기준). 펀드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과 롱숏전략위험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기타 펀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준혁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장은 “’미래에셋스마트알파펀드’는 채권형 펀드의 안정성에 더 해 페어트레이딩에 따른 알파(α)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 이라며 “금리 인하 기대감이 커지면서 다양한 채권형, 채권혼합형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