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승연, 미국 진출 본격화…빌보드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보컬"


입력 2019.09.15 11:38 수정 2019.09.15 11:38        이한철 기자
가수 손승연이 미국 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빌보드도 그의 행보를 주목하고 있다. ⓒ 투애니포스트릿 가수 손승연이 미국 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빌보드도 그의 행보를 주목하고 있다. ⓒ 투애니포스트릿

가수 손승연의 신곡 ‘I'm Not A Warrior'가 빌보드를 통해 미국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손승연은 지난 13일 빌보드 홈페이지 내 POP 칼럼에 소개됐다. 빌보드는 "손승연(Sonnet Son)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보컬 중 한 명이다. 한국 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역동적인 노래 실력으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던 그녀가 1999년 셀린 디온의 ‘My Heart Will Go On'으로 그래미상을 수상한 저명한 작곡가 월터 아파나시에프와 함께 작업한 ‘I'm Not A Warrior'를 전 세계에 공개하길 원한다"며 손승연을 소개했다.

특히 손승연의 신곡 ‘I'm Not A Warrior'에 대해 "손승연이 감동적인 희망과 의미를 담아 표현한 발라드 곡이다. 폭력이 아닌 사랑을 통해 세상이 바뀌는 것을 보고자 하는 소망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어 "우리는 때때로 전쟁이나 테러, 빈곤 등 폭력적인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 전사가 된다. 그리고 전사로서 질투와 증오, 이름을 붙일 수 없는 다양한 감정에 의해 폭력에 빠지게 되지만 전사가 아님을 세상에 외치며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사랑임을 알려주고 싶었다. 이 노래를 통해 우리 삶에서 싸움이 얼마나 불필요하고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손승연 스스로가 밝혔다"고 전했다.

손승연과 월터 아파나시에프의 합작에 대해 "AMP 글로벌 프로젝트의 시작이 된 첫 작품이다. 이 프로젝트는 전 세계의 재능 있는 가수들과 프로듀서를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손승연 역시 "한국의 K-PO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의 음악들이 가진 재능과 다양함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으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다. 현재 K-POP의 인기가 매우 뜨거운데 아이돌 장르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한국 아티스트들이 활동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승연은 지난 13일 첫 미국 진출 곡이자 신곡인 ‘I'm Not A Warrior'를 국내 선발매 했으며 오는 19일 자정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