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與, 조국 자택 압수수색에 표정관리, 폭발한 나경원 "아들 원정출산·이중국적 아니다", 구광모 LG 회장, 과감한 경쟁으로 도전 정신 깨운다 등


입력 2019.09.24 21:00 수정 2019.09.24 21:00        스팟뉴스팀

▲與, 조국 자택 압수수색에 표정관리…윤석열엔 등 돌리나

더불어민주당은 23일 검찰의 조국 법무부장관 압수수색 소식이 전해지자 서둘러 표정관리에 나섰다. “예상했던 일”이라는 게 공식적인 반응이지만, 이를 계기로 여론이 더 악화할 가능성에 긴장하는 분위기가 감지된다.


▲폭발한 나경원 "아들 원정출산·이중국적 아니다"…'작심 반박'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아들의 이중국적·원정출산 의혹과 관련해 "둘 다 (사실이) 아니다"며 작심하고 반박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원정출산이 아니냐고 하더니 이제는 이중국적이 아니냐고 한다. 둘 다 아니라고 다시 말씀드린다"면서 "제가 부산지방법원 근무 당시 서울에 와서 아이를 낳았다고 수없이 말해도 희생양 삼아서 가짜로 몰아붙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태옥 "상아젓가락 하나로 은나라 망하듯 조국으로 좌파가…"

조국 법무장관이 현직 법무장관으로서는 사상 초유의 자택 압수수색을 당했는데도 집권 세력이 검찰 수사에 강력 반발하며 '조국 사수'라는 기존 입장을 지키기로 하자, 정태옥 자유한국당 의원이 "상아젓가락 하나로 은나라가 망하듯 조국 하나로 좌파 정권이 무너진다"고 조소했다.


▲‘뜨거운 감자’ 한전공대, 닻 올렸지만 잡음 여전

한국전력이 세계 유일 에너지 분야 과학기술 특성화 대학인 ‘한전공대(가칭)’ 설립사업을 본궤도에 올린 가운데 타당성을 두고 잡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적자의 수렁에 빠진 한전이 막대한 설립비용과 매년 600여억원의 운영비가 투입되는 한전공대를 설립하는 게 맞느냐는 지적이다.


▲[진화하는 오너십] 구광모 LG 회장, 과감한 경쟁으로 도전 정신 깨운다

4세 오너인 구광모 회장의 주도 하에 LG가 변모하고 있다. 변화의 혁신의 보폭이 빨라지고 있으며 인화의 초점을 맞췄던 경영 방점도 경쟁으로 이동하고 있다. 지난해 6월말 회장직에 오르며 지난 1년간 사업 재편과 새로운 조직 문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한 뒤 2년째를 맞는 올 하반기부터 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을 위한 본인의 색깔을 명확히 드러내고 있다.


▲역전세난 닥친 평촌·산본신도시…거래 건수도 반토막

1기 신도시인 경기도 평촌과 산본신도시가 전세가격 하향세를 보이며 극심한 역전세난이 발생하고 있다. 1990년대 건설한 1기 신도시 평촌과 산본은 쇼핑 시설, 공공기관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높은 주거 선호도로 한때는 매물 선점 경쟁이 치열했지만, 이제는 전세가격이 수 천 만원씩 떨어져도 세입자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인 것으로 나타났다.


▲4.1이닝 모자란 류현진, 마지막 기회 얻을까

LA 다저스 류현진의 시즌이 아직 끝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류현진은 23일(한국시간),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콜로라도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6피안타 3실점을 기록, 시즌 13승을 따냈다. 시즌 21번째 퀄리티 스타트(6이닝 이상 3실점 이하)를 기록한 류현진은 평균자책점이 종전 2.35에서 2.41로 소폭 상승했다. 이 부문 2위인 제이콥 디그롬(2.51)과는 0.10 차이다.


▲전 KBL 안드레 에밋…총기 사고로 사망

KBL에서 3년간 활약했던 안드레 에밋(37)이 총격 사고로 사망해 큰 충격을 주고 있다. 미국의 매체 ‘디 애슬레틱(The Athletic)’의 샴즈 카나리아 기자는 24일(한국시간) 에밋이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총격에 의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가 총에 맞아 숨지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