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포튜브] 게릿 콜이 류현진 대박 계약 좌지우지?


입력 2019.11.11 06:06 수정 2019.11.11 07:24        스팟뉴스팀
류현진 FA 계약 전망. 유튜브 화면 캡처 류현진 FA 계약 전망. 유튜브 화면 캡처

야구전문가 대니얼 킴이 류현진의 FA 계약에 대한 전망을 했다.

대니얼 킴은 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DKTV Daniel’에 ‘류현진 계약, 늦어질 수밖에 없는 이유는?’의 영상을 게재했다.

대니얼 킴은 “아무래도 게릿 콜과 스티븐 스트라스버그가 이번 FA 시장 최대어임을 부정할 수 없다. 특히 두 선수는 류현진과 같은 스캇 보라스를 에이전트로 두고 있어 이들의 계약이 끝나야 류현진의 협상이 이뤄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특히 게릿 콜이 류현진 계약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 대니얼 킴은 “스캇 보라스는 콜에게 사상 첫 3억 달러 계약을 안겨주려 한다. 3억 달러 계약이 나오려면 경쟁팀들이 있어야 하는데 유력한 팀은 LA 에인절스와 뉴욕 양키스”라며 “이들이 경쟁을 해야 콜의 몸값이 올라간다”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류현진에 대해서는 “만약 경쟁에서 패한 팀은 곧바로 류현진 영입에 관심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 더군다나 스트라스버그를 노리는 샌디에이고 역시 류현진과 연계가 되는 팀이다. 결국 이들의 계약이 마친 뒤 류현진의 협상이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팟뷰스 기자 (spotvi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뷰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