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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11월 전세계 39만2247대 판매…전년비 2.8%↓


입력 2019.12.02 15:29 수정 2019.12.02 15:30        조인영 기자

국내 6만3160대 1.5%↓, 해외 32만9087대 3.0%↓

더 뉴 그랜저 주행 모습.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주행 모습. ⓒ현대자동차

국내 6만3160대 1.5%↓, 해외 32만9087대 3.0%↓

현대자동차는 11월 국내 6만3160대, 해외 32만9087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9만2247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 국내 판매는 1.5%, 해외 판매는 3.0% 각각 감소했고 전체적으로도 2.8% 줄었다.

국내 시장에서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2312대 포함)가 1만407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1203대 포함)가 8832대, 아반떼가 4475대 등 총 2만4757대가 팔렸다.

특히, 신형 그랜저는 7개월 만에 월 1만대를 돌파했다. 누적계약도 4만대에 육박하며 베스트셀링카 타이틀을 탈환했다.

쏘나타는 하이브리드 모델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65.5% 성장하며 판매를 견인했다.

RV는 싼타페가 7001대, 팰리세이드 4137대, 코나 3720대(EV모델 852대, 하이브리드 모델 689대 포함), 투싼 3279대 등 총 2만813대가 팔렸다.

특히 수소전기차 넥쏘는 전년 동월 대비 4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역대 최대 판매실적인 699대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1746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205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70가 1339대, G80가 1214대, G90가 1086대 판매되는 등 총 3639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와 그랜저 등 주력 차종들이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면서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더 뉴 그랜저가 고객분들께 원활하게 인도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판매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판촉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시장 판매는 선진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신흥 시장에서의 수요 위축과 판매 부진이 주요한 영향을 미치며 전년 동월 보다 3.0% 감소한 32만9087대에 머물렀다.

현대차 관계자는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다”면서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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