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외세의존 멍텅구리짓"…北매체, 文대통령 외교행보 비난


입력 2019.12.15 16:59 수정 2019.12.15 18:47        스팟뉴스팀

북한 대외매체가 남한 정부에 대해 외세의존으로 멍텅구리짓을 일삼고 있다고 비난했다. 다만,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고 '당국(자)'로 표현했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북한의 대외용 라디오인 평양방송은 이날 '외세의존으로는 그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다' 제목의 보도에서 "남조선의 현 당국은 당장 존망의 위기에라도 처할 것 같은 위구심에 사로잡혀 외세에 조선반도 비핵화와 평화를 구걸하는 멍텅구리 짓만 일삼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남조선의 현당국자는 남조선을 방문한 어느 한 나라의 외교부장을 만났다"며 지난 5일 문 대통령이 왕이(王毅)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을 접견한 사실을 거론하고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중국 정부의 긍정적 역할과 기여에 대해 감사드린다" 등의 발언을 한 것이 '구걸'이라고 지적했다.

또 지난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에 관해 30분간 통화한 것을 두고도 "조선반도 정세와 북 비핵화를 위한 한미공조 방안에 대해 쑥덕공론을 벌였다"고 비하했다.

이어 지난달 개최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비롯해 문 대통령이 지난 1월부터 밟아온 각종 대북 외교 행보를 지목하고 이를 "남조선 당국의 비굴한 사대 매국적 행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조선 당국이 외세에 빌붙어 관계개선과 평화를 구걸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며 열을 올렸지만 실제로 북남관계와 조선반도의 정세가 완화된 것이 아니라 더욱 악화했다"며 "외세의존으로는 그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