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LG 인스타뷰 씽큐’ CES 2020서 첫 공개


입력 2020.01.01 10:00 수정 2020.01.01 09:45        이도영 기자

강화된 AI 적용…내부 식재료 모니터링해 요리방법 추천

강화된 AI 적용…내부 식재료 모니터링해 요리방법 추천

LG전자 인공지능(AI) 냉장고 ‘LG 인스타뷰 씽큐’.ⒸLG전자 LG전자 인공지능(AI) 냉장고 ‘LG 인스타뷰 씽큐’.ⒸLG전자
LG전자는 이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0’에서 더 똑똑해진 냉장고 ‘LG 인스타뷰 씽큐’를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LG 인스타뷰 씽큐는 기존 제품 대비 한층 더 진화한 인공지능(AI)을 적용했다. 제품은 내부 식재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남아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방법을 추천한다. 또 식재료가 떨어지면 사용자가 주문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LG 인스타뷰 씽큐는 ▲냉장고 내부 카메라 ▲전면 투명 디스플레이 ▲노크온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태블릿 PC 없이 와이파이(Wi-Fi)를 탑재한 냉장고의 도어 디스플레이에서 레시피를 검색하고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제품은 LG전자의 프로액티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제품 설치부터 사용·관리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상태로 제품을 관리해준다. 또 제품의 작동상태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하고 알려준다.

LG전자는 ‘CES 혁신상’을 수상한 ‘LG 인스타뷰 크래프트 아이스’도 CES 2020에서 선보인다.

제품은 세계 최초로 구형(球形) 얼음을 만들 수 있는 냉장고다. 사용자는 호텔 라운지나 대형 바 등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품질의 구형 얼음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

크래프트 아이스는 크고 천천히 녹기 때문에 칵테일·위스키·아이스커피 등 시원한 음료를 집에서도 제대로 즐기게 해준다. LG 인스타뷰 크래프트 아이스도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대현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사장)은 “LG전자만의 AI 기술과 혁신을 적용한 LG 인스타뷰 냉장고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