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 개시…생활·음식 등 10개 분야


입력 2020.02.13 14:46 수정 2020.02.13 14:47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키워드 챌린지·인플루언서 홈으로 구성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 화면.ⓒ네이버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 화면.ⓒ네이버

네이버는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서비스 ‘인플루언서 검색’을 정식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인플루언서 검색은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 결과에 창작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키워드 챌린지’와 창작자의 다양한 활동과 관심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홈’으로 구성됐다.


정식 서비스에서는 비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에 진행했던 미용·여행뿐 아니라 생활·음식·게임·패션·스포츠·자동차·육아·반려동물 등 총 10개로 분야를 확장했다.


네이버는 다음 달 2일부터 인플루언서 검색 창작자를 대상으로 보상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또 300명 이상 팬을 보유한 창작자를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홈에 광고를 붙일 수 있게 할 방침이다.


김승언 네이버 아폴로 사내독립기업(CIC) 대표는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창작자들이 계속해서 많은 사용자를 만나고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의 기회도 만들 수 있도록 네이버의 기술과 플랫폼을 이용한 지원과 시도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