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30시간 만에 5천만뷰


입력 2020.02.25 09:42 수정 2020.02.25 10:22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방탄소년단이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에 올랐다. ⓒ 연합뉴스 방탄소년단이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에 올랐다. ⓒ 연합뉴스

전 세계 차트를 휩쓴 방탄소년단(BTS)이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온(ON)'은 케이팝 레이더 2020년 8주차 집계 기간(2월 16일~2월 22일) 중 단 30시간 만에 5087만 뷰를 기록하며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에 올랐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ON'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후 기존 방탄소년단의 타이틀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ON' 뮤직비디오가 공개되기 하루 전인 20일과 발매 후인 22일을 비교했을 때, 트레일러 영상으로 선공개됐던 'Interlude : Shadow'는 2.7배, 'Outro : Ego'는 2.6배 이상 상승했다.


뿐만 아니라 전작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약 2배, '디엔에이(DNA)'는 2.5배 이상 뛰어올랐다. 특히 '봄날'의 경우 3.1배 이상 눈에 띄게 큰 폭으로 증가하며 지난 22일 3억뷰 달성에 기여했다.


이와 관련 케이팝 레이더 측은 "이번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는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라는 처음 시도한 다소 생소한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24시간 4321만이라는 이례적인 조회수를 달성했다"며 "더이상 기록이 무의미한 방탄소년단이기에 가능한 도전"이라고 말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총 일주일의 집계 기간 중 단 30시간에 해당하는 조회수였지만 2위~10위 뮤직비디오의 평균 조회수보다 6.8배 이상 높다는 점에서 그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 아이즈원의 '피에스타(FIESTA)'가 1829만 뷰로 2위, 드림캐쳐의 '스크림(Scream)'이 721만뷰로 3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