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연극 '데스트랩' 4월 개막…대학로 연기 맛집 예고


입력 2020.02.27 11:37 수정 2020.02.27 11:37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연극 '데스트랩'이 4월 개막을 앞두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 주식회사 랑 연극 '데스트랩'이 4월 개막을 앞두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 주식회사 랑

쫄깃한 긴장감, 기막힌 반전 매력의 연극 '데스트랩'이 돌아온다.


공연제작사 랑은 '데스트랩'이 4월 7일부터 대학로 TOM 1관에서 공연된다고 26일 밝혔다. '데스트랩'은 1978년 극작가 아이라 레빈에 의해 탄생돼 같은해 토니어워즈 최우수 작품상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다.


블랙코미디와 스릴러의 경계를 능수능란하게 오가는 꽉 짜인 작품성으로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오랫동안 공연된 블랙코미디 스릴러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1982년에는 크리스토퍼 리브, 마이클 케인 주연의 영화로도 제작돼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기도 했다.


'죽음의 덫'이라는 뜻의 '데스트랩'은 극 중 클리포드 앤더슨의 극본 이름이기도 하다. 히트작을 여러 개 가지고 있는, 한때 잘나갔던 극작가 시드니 브륄은 신작을 쓰는데 어려움을 겪던 중 자신의 세미나를 들었던 학생 클리포드 앤더슨이 의견을 구하기 위해 보낸 극본 데스트랩을 받게 된다.


너무나 잘 쓴 대본에 그는 질투를 느끼고, 이 작품을 손에 넣기 위해 클리포드를 자신의 작업실로 초대하고 데스트랩을 차지하기 위한 데스트랩이 펼쳐진다.


국내에서는 2014년 초연돼 2017년까지 세 번의 공연이 진행된바 있다. 이번엔 제작사가 바뀌며 새 옷을 입고 관객들을 맞이한다. 공연 제작사 랑은 "초연 당시 신선하고 재미있는 작품이라 생각했다. 좋은 작품이 안타까운 사정으로 더이상 공연되지 못하는 것이 매우 아쉬웠다. 이 작품을 관객들과 다시 한번 즐기고 싶다는 생각에 제작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프러덕션에는 관객 참여형 공연 '내일 공연인데 어떡하지?', '내일도 공연할 수 있을까?' 등의 작품으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는 황희원이 연출을 맡아 작품을 이끈다.


황희원 연출은 "원작품의 텍스트 자체가 지나칠 정도로 짜임새 있다. 그 장점을 살리기 위해 수정을 최소화하면서 작업하는 중이다. 매 장면 긴장과 긴박감을 주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혀 기대감을 자아냈다.


자타공인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로 꽉 채워진 캐스트도 기대감을 더한다.


한때는 유명했으나 계속되는 실패로 실의에 빠져 아내와 은둔생활을 하고 있는 극작가 시드니 브륄 역에는 브라운관과 스크린, 무대를 모두 섭렵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도엽이 캐스팅됐다. 매 작품 완벽한 캐릭터 변신을 선보이는 베테랑인 만큼 오랜만에 선보이는 연극 무대를 통해 그가 보여줄 명품 연기가 기대를 모은다.


주조연을 막론하고 무대를 꽉 채우는 섬세한 연기로 매 작품 관객들에게 큰 감동과 박수를 자아내는 배우 최호중도 같은 역에 캐스팅됐다. 더불어 뮤지컬 '영웅본색', '벤허', '프랑켄슈타인' 등의 굵직한 뮤지컬 무대에서 주연으로 활약해온 박민성이 시드니 브륄 역을 통해 오랜만에 연극 무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매력적인 외모와 재능을 가진 작가 지망생 클리포드 앤더슨 역엔 안병찬, 송유택, 서영주가 캐스팅됐다.


안병찬은 국립극단 시즌단원 출신으로 다수의 연극 무대를 통해 관객과 평단 모두에서 찬사를 받아온 배우다. 어느덧 데뷔 10년차를 맞이한 배우 송유택은 이 작품을 통해 지금껏 보여주지 못했던 새로운 매력과 연기 변신을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연극 '에쿠우스'의 최연소 알런으로 이름을 알린 서영주는 영화 '범죄소년'으로 씨네 마닐라 국제영화제와 도쿄 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는 연기파 배우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세 배우가 보여줄 클리포드 앤더슨 역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된다.


심장병을 앓고 있는 시드니 브륄의 아내 마이라 브륄 역에는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돌아서서 떠나라' 등의 작품에서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펼치고 있는 전성민, 뮤지컬 '국화꽃향기', '김종욱찾기' 등의 작품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쌓고 있는 정서희가 맡았다.


이밖에도 영적 초능력을 가진 유명한 심령술가 헬가 텐 도프 역에는 개성 넘치는 연기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이현진이, 시드니 브륄의 변호사 포터 밀그림 역은 강연우가 맡는다.


한편, '데스트랩'은 다음달 3일 오후 2시 프리뷰 티켓을 오픈한다. 프리뷰 공연은 4월 7일부터 19일까지 17회차로 이 기간 30%의 할인이 제공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