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 현황 >
2020-06-05 10시 기준
확진환자
11667 명
격리해제
10506 명
사망
273 명
검사진행
28766 명
26.8℃
온흐림
미세먼지 50


자동차 시승기

쉐보레 2021년형 스파크, 트레일블레이저의 색을 입다

스페셜 에디션 '레드픽' 출시 및 상품성 강화
트레일블레이저 이비자 블루와 동일 계열 원더랜드 블루 추가

쉐보레의 경차 스파크가 상품성을 강화하고 색상을 추가한 2021년형 모델로 출시됐다.한국GM은 5일부터 2021년형 더 뉴 스파크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2021년형 스파크는 트림 별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보강해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가격을 기존과 동일하게 책정해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외장 컬러도 추가했다. 원더랜드 블루(Wonderland Blue), 선셋 오렌지(Sunset Orange) 등 트렌디한 2가지 신규 색상을 더해 총 10종의 다양한 컬러로 업데이트 됐다.특히 원더랜드 블루의 경우 화려하고 독특한 색감으로 소비자들…

일본차 없어도 되는 이유 '그랜저·K7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장착한 국산 고급 세단 판매량 증가
상품성·경제성 측면 일본 하이브리드 차 대비 경쟁력 확보

최근 일본 자동차 업체들의 부진 배경에는 지난해 일본의 수출 규제에 따른 반일 분위기와 함께 국산 자동차들의 ‘대체재(代替財)’ 역할도 한 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일본 자동차 브랜드들은 한일관계 악화 이전인 지난해 상반기까지 높은 연비와 정숙성을 갖춘 고급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앞세워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왔지만, 국산 고급 하이브리드 세단들의 상품성이 높아지며 일본산 하이브리드 차를 대체하고 있다.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주요 일본 자동차 브랜드의 1~5월 판매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일제히 절반 이…

르노삼성, QM6 한정판 '볼드 에디션' 출시…1600대 한정

강인한 ‘블랙’과 섬세한 ‘옐로골드’ 컬러 조합의 한정판 모델
270만원 상당 사양 추가하고 기존 RE 트림 대비 103만원 더한 가격

르노삼성자동차는 가솔린 중형 SUV ‘QM6 GDe’ 모델을 기반으로 내외관에 강인하고 선명하며 섬세한 디테일을 더한 한정판 모델 ‘QM6 볼드 에디션(QM6 BOLD EDITION)’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1600대 한정판으로 판매되는 QM6 볼드 에디션은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을 ‘블랙’과 ‘옐로골드’ 컬러로 스타일링해 대담하고 다이내믹한 면모를 표현했으며, 프리미엄 추가 사양으로 가성비를 강화했다.외관은 다크톤의 볼드 에디션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과 전후방 스키드 및 바디키트와 더불어, 블랙 컬러의 루프랙, 휠캡, 아웃 사…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차세대 국군지휘차량 내달부터 공급

연말까지 600여대 공급,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각급 부대 지휘차량 대체

쌍용자동차의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가 차세대 국군지휘차량으로 공급된다.쌍용차는 국군지휘차량으로 선정된 렉스턴 스포츠의 작전지휘 능력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오는 7월부터 실전 배치를 위한 공급 계약 체결을 했다고 4일 밝혔다.각급 부대의 지휘차량으로 보급될 렉스턴 스포츠는 기본적인 주행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통신운용 및 기동지휘소로서 역할 등 다양한 작전환경을 상정한 야전 적합성 평가를 최우수로 통과하여 선정됐으며, 이를 통해 국군의 전투력 향상을 책임지게 됐다.초고강도 쿼드프레임이 적용된 렉스턴 스포츠는 e-XDi220 디젤엔진과 쌍용…

현대차-BTS, 환경의 날 맞아 '물' 활용 '수소' 의미 전파

'틱톡' 통한 고객 참여 '선한 에너지' 챌린지 2주간 실시

현대자동차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에 공개하는 영상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미래 에너지 '수소(H2)'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방탄소년단과 함께 특별 제작됐으며, 멤버들이 수소의 근원인 '물(H2O)'을 활용해 수소의 의미를 전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영상 속에서 멤버들은 선한 에너지 '수소'의 근원인 작은 물 한 방울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A small drop …

개소세 인하 변동으로 국산차 울상…고가 수입차만 신났다

3천만원 쏘나타는 개소세 더 내고, 7천만원 벤츠·5억 롤스로이스는 감면폭 확대
내수진작 통한 경기부양 취지 퇴색…하반기 완성차 판매절벽 불가피

정부가 내달부터 개별소비세 인하 폭을 30%로 축소하는 대신 100만원 한도를 없애면서 대부분의 국산 승용차는 가격 부담이 늘었지만, 고가의 수입차들만 오히려 더 큰 혜택을 보게 됐다.개소세 인하 정책의 목표인 ‘내수 진작’에 크게 기여하지 못하는 수입차 판매만 유리해지고, 정작 부품조달·생산·판매 전 과정에서 경제·고용 효과를 창출하는 국산 완성차 판매는 위축되는 결과가 우려된다.2일 업계에 따르면 내달부터 출고가격 기준 약 6700만원을 기준으로 그 이하면 개소세 인하 혜택이 줄지만, 그 이상이면 추가 인하 혜택을 입는다.정부는…

[포스트 코로나(2)-자동차] 미래차 시대 본격화…판매망 재편

위축됐던 차 시장 정상화 시점, 친환경차가 공백 대체 전망
'드라이브스루' 효용성 증명...커넥티드카 기술 적용 가속화
언택트 선호, 기존 딜러망 붕괴로 온라인 판매 비중 늘어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기업들이 경영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사태 완화 후 ‘포스트 코로나’ 경영 방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종별로 처한 상황에 온도차가 있지만 위기를 극복하고 살아남기 위한 생존 전략을 모색하는 것은 매한가지다. 전자·자동차·항공·IT·철강·조선 등 업종별 현실과 전략을 살펴본다. [편집자 주]자동차 산업은 코로나19로 가장 심각한 타격을 입은 업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근본적으로 거시경제 동향에 민감한 업종인데다, 교체수요가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내구재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불…

르노삼성, 5월 내수판매 72.4% 급증 "XM3·캡처 쌍끌이"

내수 1만571대…수출은 83.2% 감소한 1358대

르노삼성자동차가 인기 모델 XM3의 판매 호조와 신차 캡처 효과로 국내 시장에서 큰 폭의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다만 수출은 닛산 로그 미국 수출물량 수탁생산계약 종료로 크게 줄었다.르노삼성은 5월 내수 1만571대, 수출 1358대 등 총 1만1929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전년 동월 대비 내수판매는 72.4% 급증했으나 수출이 83.2% 감소하면서 전체적으로는 16.2%의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회사측은 자체 생산 판매하는 XM3와 르노 브랜드의 캡처 판매 호조가 내수 판매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세단형 SUV의 독특한 디자인…

기아차, 5월 16만913대 판매…32.7%↓ 내수판매 19.0%↑

국내 5만1181대, 해외 10만9732대 판매

기아자동차가 국내 시장에서 20%에 육박하는 판매 성장을 보였다. 반면 해외 판매에서 40%대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며 전체 판매는 크게 줄었다.기아차는 5월 국내 5만1181대, 해외 10만9732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16만913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전년 동월 대비 국내 판매는 19.0% 늘었으나 해외 판매가 44.0% 감소하면서 전체적으로 32.7% 줄었다.국내 판매의 경우 쏘렌토가 9297대의 판매실적으로 2개월 연속 기아차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쏘렌토를 포함한 RV 모델은 셀토스 5604대, 카니발 2941대…

쌍용차 5월 판매 32.8%↓…전월 대비는 회복세

내수 7575대, 수출 711대 등 총 8286대 판매

쌍용자동차가 5월 국내외 판매에서 큰 폭의 마이너스 성장을 지속했다. 다만 전월에 비해서는 회복세를 보였다.쌍용차는 5월 내수 7575대, 수출 711대 등 총 8286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전년 동월 대비 내수는 25.0%, 수출은 68.1% 각각 감소하며 전체적으로 32.8% 줄었다.다만 전월에 비해서는 내수가 25.9% 증가하고 수출은 10.7% 감소하며 전체적으로 21.6%의 성장을 보였다.회사측은 “판매 프로모션 강화로 계약은 전월 대비 50% 이상 증가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산 차질 영향으로 내수 판매 증…

르노삼성, '태풍의 눈' 엠블럼 유지한다

삼성 상표계약 연장 무산돼도 2년간 유예 가능
엠블럼 소유권은 르노삼성자동차에...무기한 사용 가능

르노삼성자동차가 오는 8월 만료되는 삼성 상표 사용계약의 연장 여부와 무관하게 당분간 기존의 ‘태풍의 눈’ 엠블럼을 유지할 예정이다. 엠블럼의 지적재산권을 르노삼성이 보유하고 있어 상표 사용계약과 무관하게 엠블럼은 사용할 수 있다.31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삼성전자·삼성물산과 체결한 삼성 상표 사용 계약이 오는 8월 4일부로 종료된다.르노삼성은 2000년 8월 5일 삼성 측과 처음으로 10년 단위의 상표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자동차가 르노에 인수되며 삼성그룹에서 떨어져 나와 ‘르노삼성’으로 재탄생한 바로 다음 달이다.이후 계약 …

"아베 보고있나" 닛산 몰아낸 반일물결…토요타·혼다도 고전

판매 반토막 나며 한국시장 유지 여력 사라져
토요타·혼다는 한일관계 호전 기다리며 '버티기'

정치적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엉뚱하게 한국에 화살을 돌린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도발로 가장 큰 피해를 본 것은 결국 일본 기업이었다. 일본 자동차 기업들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국내 시장에서 심각한 부진에 빠졌고, 결국 닛산-인피니티가 쫓겨나듯 한국을 떠나게 됐다.한국닛산은 올해 12월 말 부로 한국 시장에서 닛산 및 인피니티 브랜드를 철수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차원의 전략적 사업개선 방안의 일환이라지만, 근본적으로 한국에서의 사업 부진이 원인이 됐다.한국닛산은 “한국 시장에서 사업을 지속…

쌍용차, 영국서 소비자만족도 BMW·벤츠보다 높아

3년 연속 '톱5' 랭크 2020년 평가 4위
유명 스포츠스타 후원 및 소방구조국 차량공급 등 인지도 제고 박차

쌍용자동차가 영국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글로벌 자동차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나온 호재로, 쌍용차는 이를 바탕으로 영국 시장에서 현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28일 쌍용차에 따르면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쌍용차는 포르쉐, BMW, 메르세데츠-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브랜드들을 제치고 4위에 오르며 3년 연속 브랜드만족도 …

정의선 모빌리티 비전, '스파이더맨3'에 등장…소니 픽처스와 제휴

다양한 부문의 협업 및 공동 마케팅 진행 예정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올해 초 라스베이거스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 2020)에서 발표한 인간 중심 미래 모빌리티 비전이 스파이더맨3, 언차티드 등 소니 픽처스의 개봉 예정작에 등장한다.현대차는 콘텐츠 기반 미디어그룹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전날 미국 LA 컬버시티 소니 픽처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조원홍 부사장,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제프리 고드식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고객이 최우선" BMW 뉴 5·6시리즈...수입차 시장 '들썩'

국내 수입차 역사상 처음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비대면, 비접촉 '이색적'
5시리즈, 한층 진보된 파워트레인과 PHEV 모델 확대… 4분기 국내 출시

BMW그룹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중형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뉴 5시리즈가 한국 시장을 처음으로 찾았다.BMW 코리아는 27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BMW 뉴 5시리즈와 뉴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진행되는 BMW 그룹의 첫 번째 공식 행사이자, 국내 수입차 역사상 처음으로 진행되는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 세계 최초 공개 행사)다. 또한, 두 가지 월드 프리미어 모델을 동시에 공개하는 것도 BMW가 최초다.BMW 대표 모델들이 한국에서 전세계…

기준금리

코스피

|

코스닥

환율

매매기준율

USD 1,217.4 ₩
EUR 1,380.6 ₩
JPY(100) 1,114.8 ₩
CNH 170.8 ₩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