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롯데카드,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출시

    [데일리안] 입력 2018.06.12 10:10
    수정 2018.06.12 10:12
    배근미 기자

앱카드로 별도 충전 없이 전국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롯데카드는 교통카드 사업자인 이비카드와 제휴를 맺고, 롯데앱카드 기반의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롯데앱카드’ 앱에서 모바일 후불교통카드를 등록한 모습. ⓒ롯데카드롯데카드는 교통카드 사업자인 이비카드와 제휴를 맺고, 롯데앱카드 기반의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롯데앱카드’ 앱에서 모바일 후불교통카드를 등록한 모습. ⓒ롯데카드

롯데카드가 교통카드 사업자인 이비카드와 제휴를 맺고, 롯데앱카드 기반의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카드 모바일 후불교통카드는 다른 교통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롯데앱카드’ 앱만으로 편리하게 교통카드 등록 및 이용이 가능하다.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별도의 충전 없이 전국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롯데앱카드 앱에서 본인이 보유한 신용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교통카드’로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실제 대중교통 이용시에는 스마트폰에서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성화한 후, LCD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교통단말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된다.

롯데카드 모바일 후불교통카드는 플라스틱 신용카드와 이용 실적이 합산되며, 교통할인 서비스가 있는 카드 상품을 등록해 이용할 경우 동일하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앱카드 이용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확대하고자 이번 후불교통카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기반의 라이프 플랫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