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文대통령, 靑의전비서관 탁현민…7명 비서관 인사 단행

    [데일리안] 입력 2020.05.31 11:09
    수정 2020.05.31 13:38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교육 박경미·홍보기획 한정우·해외언론 이지수

춘추관장 김재준·시민참여 이기헌·사회통합 조경호

(첫번째 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박경미 신임 교육비서관, 탁현민 신임 의전비서관, 한정우 신임 홍보기획비서관, 이지수 신임 해외언론비서관, 김재준 신임 춘추관장, 이기헌 신임 시민참여비서관, 조경호 신임 사회통합비서관. ⓒ청와대(첫번째 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박경미 신임 교육비서관, 탁현민 신임 의전비서관, 한정우 신임 홍보기획비서관, 이지수 신임 해외언론비서관, 김재준 신임 춘추관장, 이기헌 신임 시민참여비서관, 조경호 신임 사회통합비서관.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청와대 의전비서관에 탁현민(47)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을 내정하는 등 총 7명의 비서관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로 한정우(49) 현 춘추관장은 홍보기획비서관으로 자리를 옮기게 됐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문 대통령이 비서관 7명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먼저 신임 교육비서관에는 박경미(55) 전 국회의원을 내정했다. 박 신임 비서관은 수도여자고, 서울대 수학교육학을 졸업했다.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책임연구원을 맡았으며 홍익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를 거쳐 20대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을 지냈다.


신임 의전비서관은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이 맡게됐다. 탁 신임 비서관은 강원고 졸업하고 성공회대 사회학 학사와 성공회대 문화예술경영학 석사 과정을 거친 공연기획 전문가다. 성공회대 겸임교수,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등을 역임했다.


한정우 춘추관장은 홍보기획비서관으로 자리를 옮긴다. 한 신임 비서관은 서울 성남고와 서울시립대 국사학을 졸업했으며, 청와대에서는 대통령비서실 국정홍보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부대변인, 춘추관장을 지냈다.


신임 해외언론비서관에는 이지수(56)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이 내정됐다. 이 신임 비서관은 서울 광성고와 연세대 경제학을 졸업하고 연세대 경제학 석사, 미국 콜롬비아 대학교 경영학 석사 과정 등을 밟았다.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을 맡기 전엔 경제개혁연대와 참여연대 실행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한 비서관이 자리를 옮기면서 공석이 된 춘추관장에는 김재준(49) 대통령비서실 제1부속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내정됐다. 김 신임 춘추관장은 전북대에서 경제학 학사와 석사 과정을 거쳤으며, 문 대통령이 국회의원 시절 보좌관을 맡은 바 있다.


이기헌(52) 신임 시민참여비서관은 대통령비서실 민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에서 자리를 옮기게 되는 케이스다. 이 신임 비서관은 서울 당곡고와 경희대(무역학)를 졸업했다. 더불어민주당 국장, 국가안보실 외교정책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등을 역임했다.


더불어 조경호(54) 신임 사회통합비서관은 목포고와 서울대 서어서문학을 졸업했으며,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보좌관을 지냈다.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대통령비서실 비서실장실 선임행정관 등을 지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