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하나은행, 대한LPG협회와 친환경 LPG 차량 보급 업무협약

    [데일리안] 입력 2020.07.01 16:21
    수정 2020.07.01 16:21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 명동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정석화 하나은행 리테일그룹장(왼쪽)과 이필재 대한LPG협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 명동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정석화 하나은행 리테일그룹장(왼쪽)과 이필재 대한LPG협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사단법인 대한LPG협회와 '친환경 LPG 차량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개발·제공하는 등 친환경 LPG 차량 보급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1일 밝혔다.


우선 하나은행은 환경부와 대한LPG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국고 보조 사업인 어린이 통학차량의 친환경차 전환 지원 사업의 활성화에 동참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2011년 이전에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등록된 노후 경유차가 대상이며, 해당 차량을 폐차하고 LPG 통학차량을 신차로 구매 시 대당 5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하나은행은 대표적 자동차 금융상품 1Q 오토론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1Q 오토론으로 LPG 통학 차량을 구매하는 손님에게는 최저 연 2.865%(6월30일 기준) 금리를 제공하며, 오토론을 이용하는 손님들은 최대 120개월까지 원리금분할상환이 가능하기에 매월 납입하는 금융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정석화 하나은행 리테일그룹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금융 혜택을 통해 친환경 LPG 차량을 구매하는 손님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