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T

CJ제일제당, 할메니얼 세대 겨냥 '비비고 흑임자죽' 출시

    [데일리안] 입력 2020.07.28 13:25
    수정 2020.07.28 13:25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고소한 검은깨와 담백한 약콩 듬뿍 넣어 간식으로 인기 기대

비비고 흑임자죽, 단호박죽, 통단팥죽으로 만드는 여름 디저트 레시피 알리는 활동 진행

비비고 죽 아이스 디저트 이미지 ⓒCJ제일제당비비고 죽 아이스 디저트 이미지 ⓒCJ제일제당

상품죽 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여름 시즌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흑임자’ 메뉴를 비비고 죽 신제품으로 내놓고, 죽으로 만든 이색 레시피를 선보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용기죽 신제품 ‘비비고 흑임자죽(280g)’은 상품죽 시장에서는 없었던 메뉴로, 소위 ‘할메니얼(할매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친 신조어)’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복고 트렌드 확대로 젊은 세대가 흑임자, 쑥 등 ‘할매 입맛’에 열광하는 현상을 반영했다. 고소한 검은깨와 담백한 약콩을 듬뿍 넣어 비비고 흑임자죽만의 고소하면서도 달콤, 짭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일명 ‘집콕족’을 겨냥해 비비고 죽을 활용해 시원하게 먹는 ‘아이스 디저트’ 레시피도 선보인다. 죽을 색다르게 죽을 즐길 수 있는 여름철 이색 요리를 소비자에게 제안해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레시피 개발 전문인력인 레시피마케팅팀이 ‘집콕 콘셉트’로 비비고 흑임자죽, 단호박죽, 통단팥죽으로 만든 구슬팥빙수, 아이스바, 블랙큐브라떼, 쉐이크 등 간식, 디저트용 메뉴들을 개발했다.


비비고 죽 여름 간식 레시피는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과 지역 맘카페 등 온라인을 통해 레시피 영상, 포스터 등으로 알릴 계획이다. 홈플러스 일부 매장에서는 오는 7월 30일~8월 12일까지 빙수 레시피를 고객에게 직접 선보인다.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비비고 흑임자죽 중심으로 오는 8월부터 아이스크림 몰드 등 판촉물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분화, 다양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이게 됐다”며, “비비고 죽이 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