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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 강화

    [데일리안] 입력 2020.09.24 08:00
    수정 2020.09.24 08:00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코로나19 장기화로 집밥족 증가, 피코크 상품 12종에서 40여종으로 확대

간편식 올해 1~8월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 32.5%, 19년 19.1%보다 높아

고객이 피코크 상품을 고르고 있는 모습ⓒ이마트24고객이 피코크 상품을 고르고 있는 모습ⓒ이마트24

이마트24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을 삼가고 가정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집밥족을 잡기 위해 가정간편식 피코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피코크는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이마트 자체 HMR 브랜드다.


실제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가정간편식(HMR)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대비 2019년의 매출신장률(19.1%)과 비교했을 때 증가세가 더 높다.


이에 이마트24는 기존 피코크 운영 상품 12종을 10월 말까지 40여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9월 우선 도입되는 상품은 국·탕·찌개·분식류 12종이며,10월 중 안주·간편식 17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국/탕/찌개/분식류 12종은차돌된장찌개, 한우고기곰탕, 쟌슨빌 소시지 부대찌개, 마라탕 등 인기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2종(신당동식 떡볶이, 분식 국물 떡볶이)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유진 이마트24 데일리팀 선임바이어는 “가정간편식 상품은 1~2인 가구의 지속적인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증가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며“가정간편식의 수요가 높은 주택가 입지 점포를 중심으로 피코크 상품을 확대함으로써 집밥족이 근거리 편의점에서도 다양한 가정간편식을 만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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