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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와이스, 신곡 ‘팡파르’로 휩쓸어 버린 일본 차트

  • [데일리안] 입력 2020.07.14 13:00
  • 수정 2020.07.14 10:12
  •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JYP엔터테인먼트ⓒ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새 싱글 ‘팡파르’(Fanfare)로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을 비롯한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14일 오전 오리콘에 따르면 지난 8일 발매한 일본 싱글 6집 ‘팡파르’는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2020.07.06 ~ 2020.07.12)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싱글 1집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싱글 2집 ‘캔디 팝’(Candy Pop),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Wake Me Up)에 이어 통산 네 번째로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1위를 거머쥐게 됐다.


신보는 7일 기준 오리콘 차트 10만8796포인트를 기록한데 이어 발매 첫 주 17.7만 포인트를 달성했다.


13일 빌보드 재팬은 ‘팡파르’가 첫 주 20만8778장의 판매고를 기록, 빌보드 재팬 톱 싱글 세일즈(2020.07.06.~2020.07.12) 1위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또 새 음반은 일본 레코드숍인 타워 레코드 전 점포 종합 싱글 차트(2020.07.06~2020.07.12) 1위에 등극했다.


트와이스는 정식 발매에 앞서 지난달 19일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신곡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선공개했다. 공개 이후 일본 라인 뮤직 톱 100 주간 차트(2020.06.17~2020.06.23) 정상을 거머쥐며 정식 발매 전부터 많은 주목을 끌었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발매하는 앨범마다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기록한 작품에 수여되는 플래티넘 음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2017년 6월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해시태그트와이스’(#TWICE)부터 10월 첫 싱글 ‘원 모어 타임’, 2018년 2월 싱글 2집 ‘캔디 팝’, 5월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 9월 정규 1집 ‘BDZ’, 2019년 3월 베스트 2집 ‘해시태그트와이스2’, 7월 싱글 4집 ‘해피해피’(HAPPY HAPPY), 싱글 5집 ‘브레이크스루’(Breakthrough)에 이어 11월 정규 2집 ‘앤드트와이스’(&TWICE)까지 9연속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한일 누적 음반 판매량에서 경이로운 수치를 달성하며 막강한 음반 파워를 입증했다. 한국 앨범 판매고 526만 장에 일본에서 발매한 10장의 싱글, 앨범 출고량 384만 장이 더해져 9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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