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허경환이 설립한 (주)허닭이 치킨 업계 1위 교촌에프앤비(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밀키트 1위 (주)프레시지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밀키트 및 간편식 제품 공동 기획 및 개발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허닭은 밀키트로 제품군을 확대해 간편식 사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허닭식단 밀키트 햄치즈 부대찌개 △허닭식단 밀키트 담백한 소고기무국 △허닭식단 밀키트 고추장 제육볶음 △허닭식단 밀키트 규동 △허닭식단 밀키트 광양식 소불고기 등 5종이다.
한편 허닭은 2019년 카카오벤처스 투자를 바탕으로 상품의 수요예측과 판매, 운영에 맞춰 AI 시스템을 개발해 사업 전반에 도입했다. 그 결과 16년 31억 원에서 작년 340억 원으로 10배, 매년 200% 가까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IBK기업은행으로부터 후속 투자를 유치하며 올해 역시 2배 이상의 성장을 예상 중이다.
개그맨 허경환이 설립한 (주)허닭이 치킨 업계 1위 교촌에프앤비(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밀키트 1위 (주)프레시지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밀키트 및 간편식 제품 공동 기획 및 개발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허닭은 밀키트로 제품군을 확대해 간편식 사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허닭식단 밀키트 햄치즈 부대찌개 △허닭식단 밀키트 담백한 소고기무국 △허닭식단 밀키트 고추장 제육볶음 △허닭식단 밀키트 규동 △허닭식단 밀키트 광양식 소불고기 등 5종이다.
한편 허닭은 2019년 카카오벤처스 투자를 바탕으로 상품의 수요예측과 판매, 운영에 맞춰 AI 시스템을 개발해 사업 전반에 도입했다. 그 결과 16년 31억 원에서 작년 340억 원으로 10배, 매년 200% 가까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IBK기업은행으로부터 후속 투자를 유치하며 올해 역시 2배 이상의 성장을 예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