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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지포인트 ‘먹튀’ 논란에 靑 청원 등장…“투명한 조사 필요해”


입력 2021.08.13 22:43 수정 2021.08.13 18:05        진선우 기자 (jsw517@dailian.co.kr)

ⓒ청와대 국민청원 페이지 캡처

결제 플랫폼 ‘머지포인트’가 서비스 축소 사태와 관련해 ‘먹튀’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에 대한 구제방안을 마련해달라는 청원글이 등장했다.


지난 1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머지포인트 사기’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머지포인트 사태에 대해 해결을 촉구하고자 글을 쓴다”며 “머지포인트는 소셜커머스 등에서 공격적으로 판매했고, 가입자가 100만명이 넘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갑자기 정책을 바꾸거나 이슈가 있을 때는 사전에 소비자에게 공지하도록 되어 있으나 (머지포인트는) 당일 저녁 공지했다. 소비자의 과실이 아니라 업체의 과실임에도 구매금액의 90%만 환불이 되고, 그것조차 기약이 없다고 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어 “이 업체는 2~3년간 사업을 운영해왔는데 금융당국에서 한 번도 감독을 안 한 건가”라며 “갑자기 아무런 조치도 없이, 왜 모든 피해를 소비자와 가맹점주들이 떠안아야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에 대한 투명한 조사를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머지플러스 측은 이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입장을 전달했다.


머지플러스는 “현재 환불 접수에 대한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지연될 수 있다”며 “접수해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환불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매가격 및 계좌정보 확인 시간이 소요돼 정확한 일정 안내가 어렵지만, 빠른 시간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환불 정책에 따르면 ‘등록한 상품 및 이용 중인 상품’은 환불이 어렵다. 다만 상황을 고려해 예외 없이 환불을 도와드리려 한다”며 “등록 및 이용 중인 상품의 경우, 최초 결제수단의 취소 처리에 어려움이 있어 90% 계좌 환불만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진선우 기자 (jsw517@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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