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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코리아, BBQ와 치킨 유통물류 프로세스 디지털 혁신 협업


입력 2022.02.04 15:31 수정 2022.02.04 15:31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메쉬코리아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치킨 프렌차이즈 기업 제너시스비비큐(BBQ)그룹과 치킨산업 부문의 디지털 유통물류 프로세스를 공동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부릉의 리얼데이터와 인공지능(AI)기반의 정보기술(IT) 물류 솔루션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전국 규모 물류 인프라를 통해 치열한 경쟁이 이뤄지고 있는 국내 치킨시장에대한 물류와 유통 전 부문에 걸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 대전환)을실현하기로 합의했다.


메쉬코리아는 전국 BBQ매장을 대상으로 퀵커머스 배송을 수행하며 이 과정에서 도심형 물류센터인 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MFC)도 적극 활용한다. 빅데이터 분석과 IT솔루션을 통해 BBQ매장이 위치한 지역별 상권분석 데이터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추가 매장의 공격적인 확장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메쉬코리아는 공격적으로 서비스 역량 강화를 추진중인풀필먼트 서비스 경쟁력 역시 BBQ에 제공한다. BBQ몰 등 자사몰에서 향후 판매 예정인 다양한 상품의 효율적인 재고관리 등 협업 분야를 단계적으로 확장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총괄 대표는 “부릉이 지난 10여 년간 축적한 물류 인프라 운영 노하우와 이를 뒷받침하는 독보적 IT솔루션 경쟁력을 모두 동원해 BBQ가 디지털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F&B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각인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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