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설치 지원
신한은행은 새로운 서울사랑상품권의 구매·결제 플랫폼인 ‘서울Pay+(페이 플러스)’의 설치 및 가맹점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영업점에 전담창구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페이 플러스는 서울사랑상품권의 구매 결제 플랫폼이다. 서울시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활성화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상품권 판매대행이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로 한정됨에 따라, 공모 절차를 통해 ‘신한컨소시엄’을 새로운 판매대행사로 선정한 바 있다.
신한은행은 238개 영업점에 서울페이 플러스 전담창구를 설치하고 스마트폰 앱 설치가 익숙하지 않은 서울시 소상공인을 위해 앱 설치 및 가맹점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서울페이 플러스는 소비자와 가맹점이 함께 사용하는 통합앱이다. 소비자는 현재와 동일하게 서울사랑상품권을 할인하여 구매한 뒤 QR 또는 바코드 인식을 통해 결제할 수 있고, 가맹점주는 결제금액 확인, 결제취소, 매출내역 확인이 즉시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된 결제 플랫폼이다.
특히 가맹점주는 기존 서울사랑상품권보다 1~2일 빠른 자금정산을 받을 수 있으며 5월부터는 서울페이 플러스 앱을 통해 ▲가맹점 매출 분석 및 동종 업종 분석 리포트 ▲카드사가 고객들을 위해 제공하는 해당 가맹점의 소비자 쿠폰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등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서울페이 플러스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으며 신규 회원가입 및 본인 인증 절차 이후에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주의 경우 자금 정산을 위해 신한카드 가맹점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전화문의는 서울페이 플러스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서울페이 플러스가 조속한 시일 내 안정화되어 서울시민과 소상공인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