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그루트의 제이몬스터즈,이마트·G마켓·SSG닷컴 동시 출시
LG생활건강은 신세계 3사와 옴니채널을 연계하는 신제품 런칭 프로모션을 뷰티업계 처음으로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4년 연속 탈모 샴푸 판매 1위를 기록한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신제품 ‘제이 몬스터즈’를 이마트·G마켓·SSG닷컴에 동시에 선론칭한다.
고객경험을 적극 반영한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을 통해 탄생한 닥터그루트 제이몬스터즈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정수리냄새와 두피 트러블,여드름 고민을 해결해주는 기능성 라인으로 트러블두피를 위한 기능성 샴푸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바디워시로 구성된다.
괴물 같은 세정력으로 피지 분비가 왕성한 청소년들의 두피와 피부 스트레스의 원인을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LG생활건강은 지난 23일부터 SSG닷컴과 G마켓에서 체험 이벤트를 진행 한 바 있다. 이벤트 물량이 전량 완판되며 온·오프 연계 사전 샘플링 등으로 출시 전부터 고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특히 신세계 3사와의 협업을 통해 정수리 냄새와 여드름성 피부로 고민하는 청소년 자녀가 있는 주부 고객을 명확하게 타겟으로 선정하고 이에 맞는 유입 광고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해 맘까페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탔다.
닥터그루트 관계자는 “고객경험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다양한 시도의 일환으로 이번 옴니채널 동시 선런칭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직영몰을 3년 이상 운영하며 커뮤니케이션 컨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온 닥터그루트 브랜드와 타깃에 대한 데이터를 가진 유통사가 만나 시너지를 일으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